관리 메뉴

PC Geek's

ODROID-X 손바닥 안에 들어가는 안드로이드 컴퓨터 키트 본문

컴퓨터 부품별/보드,램,칩셋

ODROID-X 손바닥 안에 들어가는 안드로이드 컴퓨터 키트

[ 링크 사이트 ] 에서 알게 된 것입니다.

http://www.hardkernel.com/

리눅스 컴퓨터를 모토로 나와는데, 가격은 우리 돈으로 15만원 정도. 포트 달린 게 많아서 이것 저것 하기 좋겠습니다. 남자라면 사고 싶은 물건 아녜요 이거? ^^ 어른용 레고!

삼성 엑시노스 쿼드코어 1.4GHz, 램 1GB, 기본 저장장치는 SDHC슬롯에 SD카드를 넣어서.


악세사리로 카메라도 있고, 또 카메라 여러 대 연결한 데모 영상도 보이는데, 영상 자체는 USB캠 4대를 연결한 것입니다. 이거 블랙박스용으로 누가 만들면 어떨까하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4개가 되면 자동차 전후좌우가 되니까 말입니다(세단차량 각 창마다 한 개씩 여섯 개 달아도). 사양표를 보면, 그리고 악세사리를 보면 usb말고 다른 쪽으로도 카메라가 2개 연결이 되는 것 같은데(확인 필요)..

블랙박스를 만들면 딱이겠다는 생각이!

OS는 현재, 안드로이드와 우분투를 깔 수 있다고 합니다.

여러 용도로 쓰라고 포트를 주렁주렁 달고 누드로 나온 것입니다. USB포트 6개와 이면 포트도 그렇고, 언뜻보기에 구형 하드디스크 커넥터처럼 생긴 멀티포트까지 달았는데, 종래 재미로 나왔거나 저가대량보급을 목표로 한 키트에는 이런 건 없었죠. 연구실에서 자작할 때 쓰면 좋을 키트란 생각이..

일반인이 쓸 만 할까.. 웬만한 포트는 다 지원하니까 포맥스로 케이스만 만들어주면 못 쓸 일은 없다고 봐야 할 듯. 남은 것은 성능, 그리고 가격대 성능비군요(cpu성능은? 요즘 이런 키트 가격이? 그리고 대신 써먹을 만한 기성품 시장판매가가?). 이런 것으로 나온 것들은 100달러이하 짜리가 많았는데 이것은 100달러가 넘었으니, 며칠 갖고 놀다가 둘 물건은 아니고.. 이걸로 뭘 만들면 좋을까요 ?:)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