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요노’(YONO·You Only Need One)형 축소 지향적 소비 (기사) 본문

모바일, 통신/문화, 트렌드, 여담

‘요노’(YONO·You Only Need One)형 축소 지향적 소비 (기사)

욜로가 아닌 요노.

https://naver.me/FuzJJBu2

"누가 요즘 오마카세 먹어요?"…'욜로' 2030 돌변한 이유

MZ세대(밀레니얼+Z세대)의 소비 성향이 축소 지향적으로 바뀌고 있다. ‘인생은 한 번뿐’이라며 현재 지향적 소비를 하던 ‘욜로(YOLO·You Only Live Once)’는 옛말이 되고 있다. 고물가·고금리에 지

n.news.naver.com

한국경제신문이 28일 지난해와 올해 상반기 농협은행 개인 고객 3200만 명의 금융 거래 이력과 체크·신용카드 결제 내역 45억 건, 하나로마트 소비 내역 22억 건을 분석한 결과다. 농협은행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은행과 카드 결제, 유통(하나로마트) 데이터를 모두 보유하고 있다.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