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이스라엘-(미국)-하마스 휴전 주제 뉴스를 본 소감 본문

아날로그

이스라엘-(미국)-하마스 휴전 주제 뉴스를 본 소감

미국

트럼프.. 이거 다 내가 한 거야! (feat. 네타냐후: 트럼프님의 역할이 큽니다. 여기 취임 선물입니다.)

 

(바이든.. 완전 빡침. 블링컨.. 이제 내 일 아니다! 난 쉬러 간다)

 

 

가자지구

하마스.. 10.7 인간사냥으로 확보한 이스라엘 인질 중 남은 사람과 시신으로 맞바꿔 받을, 석방된 하마스 수감자로 핵심인력을 수혈해 조직을 재건하고,

이란의 무기지원을 받고 국제사회의 인도적지원을 사용해,

가자지구 민간인사회를 다시 장악해 '고기방패'를 재생산하는 데 필요한 쿨타임.

하마스는 다시 까삼을 날리고 인간사냥을 할 것이다. 이번에 크게 데인 만큼 다음에는 더 영리하게 하겠지.

 

하마스는 승리선언했는데, 하마스의 10.7인간사냥으로 촉발된 가자전쟁으로 많은 가자주민이 죽었지만, 승리선언과 함께 모든 책임을 이스라엘에 돌리고 자신들의 실책은 묻어버렸다.

여기에 가자지구의 출생률은 세계최고나 다름없고 가자지구가 쑥대밭이 된 결과 이스라엘에 대한 민간의 적개심도 최고로 충전된 상태니까, 조직의 차세대 인적자원(라고 쓰고 "소모품", "열사", "고기방패"라고 읽는) 수급은 문제없을 것.

시리아가 전복됐고 모든 주변국이 하마스에게 비우호적인 관계로 이란제 무기수급은 전보다 어려워졌지만, 소화기가 부족할 일은 없을테고 본래 그들의 까삼로켓은 인도적 지원으로 들어간 자재와 식량만으로 만들어낸 것이다.

 

어찌됐든 거기에 난민이 있으니 UN과 관계국들은 조만간 지원을 할 테고, 하마스는 식량지원받은 김정은처럼 그것을 자기들 이름으로 분배하고 빼돌리며 가자지구 지배를 유지하려 들 것이다("하마스 보건부"는 지금도 존재한다. 밥줄을 쥔 자가 지배자다.). 가자전쟁 전처럼.

 

 

이스라엘

이스라엘.. 더 이상의 진전이 보이지 않게 된 이번 전쟁을 적당한 선에서 일단락해 출구를 찾으면서, 전쟁의 명분인 인질을 돌려받는 것이, 이번 휴전의 가장 큰 의미다.

 

(하마스는 "죽은 인질"의 시신도 1명으로 카운트하라, 산 목숨 1명이나 시신 1구마다 수감된 하마스 조직원 수십/수백 명을 "산 채로" 내놓으라고 했고, 어떻게든 성과를 내야 하는 미국이 이스라엘을 압박해 비율을 정하고 합의가 성립됐다고 한다. 원래 이스라엘은 인질에 대한 처우확인과 산 목숨을 요구했지만, 하마스는 죽었는지 살았는지 알아보기 전에는 모른다는 '슈레딩거의 인질'을 만들어버렸고, 그렇게 함으로써 생사가 불분명한 인질 1인 혹은 시신 1구당 더 많은 수감자를 돌려받으려 했다.)

 

그리고, 민간사회와 군대의 피로를 풀어주고 전쟁능력을 재충전하기 위해 필요한 쿨타임.

이스라엘도 하마스가 얌전하게 될 것이라고는 기대하지 않는다.

 

이스라엘은 이번 합의에 동의하면서,

인도적 이유로 미국정부가 보류시킨 각종 지원을 다시 받기로 했다. 이것은 군사지원을 포함한다.

(마찬가지로 유럽쪽에서 제재건 것도 풀릴 것이다)

또한 가자지구의 상황이 휴전조건을 만족하지 못한다면 즉시 공격할 권리를 보유한다고 선언했다.

 

 

휴전은 휴전인데, 

재건까지를 언급한 영구휴전을 목적으로 하지만

일단은 인질+시신과 수감자를 교환하는 목적이 가장 큰, 타이머가 걸린 평화다. 

뉴스 몇 개를 보니 이채로운 멘트가 조금 보였다.

 

이스라엘은 하마스가 다시 가자지구를 지배하는 상황을 원하지 않는다. 자기들이 지배하는 것을 원하고 있지만 그것은 쉽지 않아보이고, 차선으로 하마스만은 아닌 세력이 지배하는 것을 바란다는 듯. 또한, 전쟁 전 상태로 돌아가는 것을 반대하는 정파들이 득세하고 있는 것도 있고. 또 그런 게 아니라도, 이 휴전은 1단계의 인질 일부 교환과 이스라엘군의 단계적 철수와 일부 주둔, 인도적 지원 재개만이 합의됐고 2단계 이후는 아직 단추를 채우지 않은 상태인 듯.

 

뒷이야기가 반드시 있을 것 같고,

이대로 조용해질 것 같지 않다.

 

 

그 외 링크 몇 개.

 

https://www.voakorea.com/a/7942235.html

 

이스라엘 “하마스와 휴전 발효”

이스라엘과 미국이 테러 단체로 지정한 팔레스타인 무장 조직 하마스 사이 휴전이 19일 발효됐습니다.

www.voakorea.com

 

 

휴전조건

https://www.bbc.com/korean/articles/cx2yyw1lgkgo

 

이스라엘 내각, 가자지구 휴전 및 인질 석방 합의 승인 - BBC News 코리아

이스라엘 정부가 하마스와의 가자지구 휴전과 인질 석방 합의를 승인했다. 이 합의는 19일부터 발효될 예정이다. 극우 성향의 두 장관이 반대했지만 이 결정은 밤늦게까지 이어진 논의 끝에 내

www.bbc.com

 

https://www.bbc.com/korean/articles/cz6pj6gj17qo

 

이스라엘-하마스, 가자 지구 휴전 합의…그 단계와 조건은? - BBC News 코리아

중재국인 카타르에 따르면 이스라엘과 하마스가 지난 15일(현지시간) 가자 지구 전쟁 휴전 합의에 도달했다. 우선 양측은 42일간 교전을 멈춘 뒤 인질과 수감자를 교환하면서 영구적 휴전을 논의

www.bbc.com

 

 

https://www.hankyung.com/article/2025011958791

 

'인질 명단' 진통 끝에…이스라엘·하마스, 휴전 발효

'인질 명단' 진통 끝에…이스라엘·하마스, 휴전 발효, 당초 발효시간보다 2시간 지연 가자戰 영구 종식 낙관엔 우려

www.hankyung.com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