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한국인은 '비싼 옷 입는다, 큰 차를 탄다, 비싼 전화기를 산다...' 본문

모바일, 통신/휴대폰

한국인은 '비싼 옷 입는다, 큰 차를 탄다, 비싼 전화기를 산다...'

이런 말이 가치중립적인 말이든, 비판이든 간에.

 

옛날 세대만 그렇지 않고 요즘 세대도 그렇군요.

 

큰 차 좋아하는 건 모든 세대를 관통하는 트렌드고.

 

비싼 옷은 원래는 성인 여성쪽 이야기였지만, 등골 브레이커 패딩 이후로는 성별과 세대를 말할 수 없게 됐고,

 

비싼 전화기는... 요즘 1020의 가고 싶은 전화기 1위가 아이폰, 20대 전화기의 60%가 아이폰[각주:1]이라는 설문결과도 있는 걸 보면..

 

연령별 갤럭시·아이폰 선호도 달라…'락인 효과' 커져 - 한국경제 2024.7.

https://plus.hankyung.com/apps/newsinside.view?aid=202407117810o&category=&sns=y

ㅡ 한국갤럽, ‘2024 한국 성인 스마트폰 사용 현황 조사

ㅡ 18~29세 응답자 중에서 64%가 아이폰, 갤럭시 35%.

ㅡ 특히 20대 여성은 75%, 30대 여성은 59%가 아이폰을 쓴다고 응답.

ㅡ 전체 스마트폰 사용자 중 갤럭시 사용자는 69%, 아이폰 사용자는 23%, LG폰은 6%.

ㅡ 40대 이상에서는 갤럭시 우세. 5060이용자는 86%가 갤럭시.

 

ㅡ 같은 브랜드 재구매의향은, 스마트폰 대중화가 되던 2014년에는 60%였지만, 2021년부터는 90%로 높아져, 락인(lock-in) 효과가 두드러졌다고 평가.

(그래서, 우리나라 소비자도 앞으로는 아이폰 사용자가 압도적일 것이라는 논리적 귀결)

 

 

  1. 한편 20대가 스스로 버는 소득은 모든 경제활동세대 중 최하일테고, 막 경제활동을 시작했기 때문에 자립한 경우에는 빈곤율도 높을 텐데 [본문으로]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