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약관은 이용자가 홈플러스 주식회사 및 홈플러스테스코 주식회사(이하 "회사")가 운영하는 웹사이트(이하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서 사이트와 이용자 사이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하나의 ID 및 PASSWORD로 통합하여 이용하는데 따른 이용조건 및 절차 등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정의)
1.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사이트: 회사가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 등")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 또는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를 말하며, 통합된 하나의 계정(ID 및 비밀번호)을 이용하여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아래의 사이트를 의미하기도 합니다. 아울러 위 가상의 영업장 또는 사이트를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 홈플러스 인터넷 쇼핑몰: http://www.homeplus.co.kr - 홈플러스 평생교육 스쿨: http://school.homeplus.co.kr - 홈플러스 훼밀리카드: http://familycard.homeplus.co.kr - 홈플러스 블로그: http://blog.homeplus.co.kr - 홈플러스 상품권 쇼핑몰: http://www.homeplus-giftcard.co.kr ② 이용자: 사이트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사이트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③ 회원: 사이트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동의하고,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사이트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사이트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④ 비회원: 회원등록을 하지 않고 사이트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⑤ ID(고유 번호): 회원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영문자와 숫자의 조합으로 하나의 주민등록번호에 하나의 ID만 발급, 이용 가능합니다. ⑥PASSWORD(비밀번호): 회원의 비밀 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2.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정의는 1 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 법령 및 서비스 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와 설명및 개정)
1.
본 약관은 회원을 포함하여 본 사이트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모든 이용자에 대하여 그 효력을 발생합니다.
2.
본 약관의 내용은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공시하고, 이에 이용자가 동의함으로써 그 효력을 발생합니다.
3.
본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 성명, 사업자 등록번호, 연락처(전화, 팩스, 전자우편주소 등)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 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 배송책임, 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이하 "전자상거래법"),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이하 "약관규제법"), 전자상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개인정보보호법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개인정보보호법(이하 "개인정보보호법"),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이하 "방문판매법"),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사이트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6.
회사는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사이트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한 약관의 개정의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개정전 내용과 개정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7.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30일 기간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따로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개정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8.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 그 개정 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 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 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회사에 송신하여 회사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9.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법, 약관규제법 및 정부가 제정한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지침 및 기타 관계 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 (서비스의 종류)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종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재화 등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2.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등의 배송
3.
결제대금 보호서비스, 이용자문의 서비스, 구매평 등 기타 정보 제공 서비스, 회사가 직접 또는 제휴사와 공동으로 제공하는 이벤트 서비스 등
제5조 (서비스의 변경)
1.
회사는 재화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및 불가피한 여건이나 사정 등의 경우에는 제공할 재화 등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등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게시하여야 합니다.
2.
회사가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즉시 통지합니다.
3.
전항의 경우 회사는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단, 회사에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6조 (서비스의 중단)
1.
회사는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및 천재지변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단, 회사에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회사는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별도의 보상규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보상합니다. 다만, 회사가 별도의 보상기준을 마련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이용자들의 마일리지 또는 적립금 등을 사이트에서 통용되는 통화가치에 상응하는 현물 또는 현금으로 이용자에게 지급합니다.
제7조 (서비스의 이용)
1.
이용자는 회원가입을 하지 않더라도 회원에게만 적용되는 서비스를 제외한 모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다만 비회원의 경우에도 회원에게 적용되는 사항을 제외한 나머지 부분에 대해서는 회원과 동일하게 본 약관이 적용됩니다.
제8조 (회원가입)
1.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전자적 표시포함)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
회사는 전항에 따라 회원가입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을 경우에만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①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② 회원 가입일 현재 만 14세 미만인 경우 ③ 회사로부터 이용정지 또는 자격상실을 통지받은 이용자가 정지 또는 상실기간 중에 이용계약을 해지하고 재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④ 과거에 본 약관의 위반 등의 사유로 회원자격을 상실당한 경우 ⑤ 기타 본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3.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4.
회원은 회사에 제출한 회원정보의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통지하여야 합니다.
제9조 (회원탈퇴 및 자격의 상실)
1.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합니다. 다만 회원이 회원탈퇴를 하더라도 이미 체결된 거래계약의 완결에 대해서는 본 약관이 계속 적용됩니다.
2.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① 가입 신청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②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기타 서비스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③ 다른 사람의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④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⑤ 회사의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허위의 사실을 적시하거나 유포하여 "회사"의 명예를 실추시키거나 회사의 신뢰성을 해하는 경우 ⑥ 서비스의 이용과정에서 회사의 직원에게 폭언, 협박 또는 음란한 언행 등으로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⑦ 재화 등을 구매한 후 정당한 이유 없이 상습적으로 취소?반품하여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3.
회사는 다음 각호의 경우에는 회원자격을 즉시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① 회사가 회원자격을 제한, 정지시킨 후에도 회원이 동일 행위를 2회 이상 반복하거나, 30일 이내에 시정하지 아니한 경우 ② 재판매 등의 목적으로 대량으로 재화 등을 구매하여 건전한 상거래질서를 해하는 경우
4.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최소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10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가입시 등록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사이트 게시판에 해당 내용을 게시함으로써 개별통지를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11조 (통합회원제)
1.
회원은 통합된 하나의 계정(ID 및 비밀번호)을 통해 본 약관 제2조 1항에 명기한 사이트 및 해당 사이트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일부 사이트의 특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회원에게 별도 또는 추가적인 가입절차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러한 특정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해당 사이트 또는 서비스에 대한 이용약관 규정 또는 세칙 등이 본 약관보다 우선 적용됩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사이트 및 서비스를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의 ID를 포함한 통합회원제를 관리하거나 사이트 또는 서비스를 개선?변경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의 최초 서비스 이용신청 이후 회사의 사이트가 늘어나거나 줄어든 경우에도 별도 약관으로 명시하지 않는 한 본 약관이 적용되며, 회사는 신규 사이트 또는 서비스 개시에 대한 정보를 사이트에 공지하거나 회원의 전자우편으로 알릴 수 있습니다.
제12조 (구매신청)
이용자는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단, 회원인 경우 제2호 내지 제4호의 적용을 제외할 수 있습니다.
1.
재화등의 검색 및 선택
2.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3.
재화 등의 검색 및 선택
4.
결제방법의 선택
제13조 (계약의 성립)
1.
회사는 이용자의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호의 경우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① 구매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②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 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등을 구매하는 경우 ③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④ 구매신청 고객이 회원자격 제한, 정지, 상실된 회원으로 확인된 경우 ⑤ 동일한 아이디로 동일한 상품을 수회 반복 주문하는 경우 ⑥ 여러 개의 아이디로 주문되나 동일상품을 동일주소로 배송 요청하는 경우 ⑦ 재판매 등 부정한 방법으로 구매신청이 의심되는 경우
2.
미성년자가 재화등을 구매시 법정대리인이 해당 계약에 동의를 하여야 구매계약이 성립됩니다. 미성년자의 거래에 관한 상세한 사항은 관련 법령이 정한 바에 의합니다.
3.
회사가 발송한 수신확인통지가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4.
계약이 성립한 후 회사는 제1항 각호의 사유를 발견한 경우 회사는 즉시 계약을 취소할 수 있으며 계약 취소 시 고객이 결제한 상품 대금은 즉시 환불처리 됩니다.
제14조(대금결제 방법)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등에 대한 대금지급 수단은 다음 각호와 같습니다. 다만 재화등의 종류에 따라 일부 대금지급방법의 이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1.
폰뱅킹, 인터넷 뱅킹 등 각종 금융계좌이체
2.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 각종 카드 결제
3.
온라인 무통장 입금
4.
예치금 또는 적립금에 의한 결제
5.
기타 회사가 인정한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제15조(수신확인 통지,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1.
회사는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 하여야 하며, 수신확인 통지서에는 이용자의 구매신청내용에 대한 확인 및 해당 상품 판매가능여부, 구매신청내용의 정정 및 취소 등에 관한 정보를 포함하여야 합니다.
2.
제1항 단서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평생교육 스쿨의 경우, 대금 결제는 전액 결제를 원칙으로 하며, 대금 결제 후 실제 강의 진행일에 맞추어 프로그램 등 재화를 제공합니다.
3.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 등에 대한 배송비,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이용방법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회사의 고의나 과실로 약정 배송기간을 위반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합니다.
제16조(재화 등의 공급)
1.
회사는 이용자와 재화 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이용자가 청약한 날부터 7일 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하거나 이용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회사가 이미 재화 등의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조치를 취합니다. 이때 회사는 이용자가 재화 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상황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2.
제1항 단서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평생교육 스쿨의 경우, 대금 결제는 전액 결제를 원칙으로 하며, 대금 결제 후 실제 강의 진행일에 맞추어 프로그램 등 재화를 제공합니다.
3.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 등에 대한 배송비,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이용방법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회사의 고의나 과실로 약정 배송기간을 위반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합니다.
제17조(환급)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 신청한 재화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로부터 3일 이내에,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그 사유 발생일로부터 3일 이내에 계약해제 및 환급절차를 취합니다.
제18조(청약철회 등)
1.
회사와 재화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수신확인의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가 재화 등을 배송받은 경우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청약철회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①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다만, 재화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를 제외한다. ②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③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④ 복제가 가능한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⑤ 회사가 이용자의 주문에 의하여 개별적으로 생산하는 경우 등으로서 청약철회 및 교환의 제한에 관해 사전에 고지한 경우
3.
제2항 2호 내지 4호의 경우에 회사는 사전에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명기하거나 시용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4.
이용자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재화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5.
제1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평생교육 스쿨의 경우 환급 및 청약 철회와 관련된 공정거래위원회 고시에 따라 이용자는 수신확인의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후라도 청약철회가 가능합니다.
제19조(청약철회 등의 효과)
1.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 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 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회사가 이용자에게 재화 등의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여 고시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2.
회사는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3.
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회사는 이용자에게 청약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 등을 하는 경우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사가 부담합니다.
4.
이용자로부터 반환 받은 재화 등이 이미 일부 사용 또는 소비된 경우에는 회사는 그 재화 등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이용자가 얻은 이익 또는 그 재화등의 공급에 소요된 비용에 상당하는 금액을 이용자에게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20조(결제대금보호서비스)
1.
회사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에 의거 선불식으로 판매하는 상품(정보통신망에 의해 전송되거나 제3자가 배송을 확인할 수 없는 상품 및 일정기간 분할되어 공급하는 상품 제외)의 결제건중 1회 결제금액이 10만원 이상으로 카드 및 적립금을 제외한 결제수단을 이용하여 결제된 건에 대해 거래의 안전성을 보장하는 소비자피해보상보험계약 등 (채무지급보증계약 포함)을 운영합니다.
2.
회사가 고의 또는 불가항력적으로 채무 지급불능 상태에 빠져 상기 결제 건을 행한 고객(이용자)에 대해 상품 공급의무를 불이행하거나 상품 배송전 취소 또는 상품을 공급한 날로부터 7일 이내의 청약철회에 따른 대금환급 의무를 불이행할 경우 이용자는 회사와 소비자피해보상보험계약등이 체결된 금융기관에 회사와의 거래사실을 입증할 수 있는 증빙을 서면으로 제출하여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21조(포인트 또는 사이버 머니의 이용)
1.
회사는 회원에게 사이트별로 포인트, 마일리지(이하 "포인트") 또는 사이버 머니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포인트 혹은 사이버 머니의 획득, 사용 방법 등에 관련된 세부이용지침은 해당 사이트 또는 서비스별로 마련하여 고지한 절차 또는 세칙 등에 따릅니다.
3.
회사는 포인트 혹은 사이버 머니 제휴업체와 회원의 포인트 적립 및 사용을 위하여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아이디, 주민번호, 기타 회원의 식별을 위하여 필요한 정보, 물품 배송의 경우 배송에 필요한 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제공하거나 받을 수 있습니다.
4.
부정한 방법으로 포인트를 획득한 사실이 확인될 경우 회사는 회원의 포인트 혹은 사이버머니의 회수, ID(고유번호) 삭제 및 형사 고발 등 기타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22조(예치금 및 적립금, 쿠폰 제도의 운영)
1.
회사는 사이트별로 예치금 및 적립금, 쿠폰 제도를 운영할 수 있습니다.
2.
"예치금"이란 회원이 주문 후 취소나 반품하여 회사가 환불해야 하는 대금 중에서 회원의 요청에 따라 차후 주문을 위해 회사에 예치해 놓은 이자가 발생하지 않는 금원을 말한다.
3.
"적립금"이란 회사가 회원에게 이벤트 참여 시 경품 등 회사의 정책에 따라 부여하는 결제수단을 말합니다.
4.
"쿠폰"이란 회사의 정책에 따라 일정액 또는 일정비율을 할인받을 수 있는 수단을 말합니다.
5.
예치금과 적립금, 쿠폰은 재화 등을 구매시 단독으로(쿠폰제외) 또는 다른 결제수단과 혼합하여 사용할 수 있으나 사용이 불가하다고 회사가 사전 고지한 재화 등은 제외됩니다.
6.
회원은 적립금 부여일로부터 24개월 이내에 해당 적립금을 사용하여야 합니다. 적립금은 부여된 순서에 따라 사용되며, 부여일로부터 24개월 이후에도 사용되지 않은 적립금은 자동 소멸됩니다.
7.
회원은 예치금과 적립금, 쿠폰을 본인의 거래에 한하여 이용할 수 있으며, 타인에게 매매 또는 양도 등의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8.
회원이 예치금과 적립금, 쿠폰을 부당 또는 부정하게 취득한 경우 회원은 이를 사용할 수 없으며 회사는 이를 회수 또는 말소할 수 있습니다.
제23조(개인정보보호)
1.
회사는 이용자의 정보 수집시 구매계약의 이행 및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하며,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엄격히 관리합니다.
2.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 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3.
이용자가 회원탈퇴를 할 경우 회사는 관련법령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이용자의 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탈퇴를 요청한 날로부터 5일(관공서의 공휴일에 관한 규정에 의한 공휴일 제외)이내에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삭제합니다.
4.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제24조(회원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책임)
1.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 됩니다.
3.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25조(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재화 등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3.
회사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26조(이용자의 의무)
1.
이용자는 재화 등을 구매하기 전에 반드시 사이트 내에 게시되어 있는 재화 등의 상세 내용과 거래 조건을 정확하게 확인한 후 구매를 하여야 합니다. 구매하려는 재화 등의 내용과 거래의 조건을 확인하지 않고 구매하여 발생한 모든 손실, 손해는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2.
이용자는 다음 각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① 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 내용의 등록 ② 타인의 정보 도용 ③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④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⑤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⑥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⑦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인터넷 쇼핑몰 등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⑧ 재판매 등의 목적으로 대량으로 재화 등을 구매하여 건전한 상거래질서를 해하는 행위
제27조(연결 사이트 간의 관계)
1.
상위 사이트와 하위 사이트가 하이퍼링크(예: 하이퍼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동영상 등이 포함됨) 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사이트라고 하고 후자를 피 연결 사이트라고 합니다.
2.
연결 사이트는 피 연결 사이트가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 등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 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뜻을 연결 사이트의 초기 화면 또는 연결되는 시점의 팝업화면으로 명시한 경우에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28조(지식재산권 및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식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
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3.
회사는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29조(분쟁해결)
1.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 기구를 설치 운영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의 불만사항 및 의견을 우선적으로 처리하되,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하여야 합니다.
3.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 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 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30조(재판권 및 준거법)
1.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2.
회사와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대한민국의 법령을 적용합니다.
[훼밀리카드 서비스 이용에 관한 특칙]
1.
목적 본 특칙은 이용자가 홈플러스 주식회사 및 홈플러스테스코 주식회사(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홈플러스 훼밀리카드 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이용함에 따른 권리와 의무, 관련 절차 등을 규정하는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2.
정의 ① "홈플러스 훼밀리카드"(이하 "훼밀리카드")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회사가 승인한 카드로서 회사 또는 제휴사가 발급합니다. ② "회원"이라 함은 훼밀리카드를 발급받아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 받은 고객을 말합니다. ③ "제휴사"라 함은 회사와 홈플러스 훼밀리카드 가맹점 가입 계약 또는 훼밀리카드 제휴 계약을 체결하여 서비스를 공동으로 운영하기로 합의한 업체 또는 업소를 말합니다. ④ "훼밀리카드 포인트"(이하 "포인트")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취득한 것으로 본 특칙은 그 취득 및 사용 등에 관한 구체적인 사항을 기술하고 있습니다. ⑤ "쿠폰"이라 함은 회사가 정한 방법 및 절차에 따라 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도록 발행되는 표지를 말합니다.
3.
서비스의 종류 회사는 포인트 적립 서비스, 현금쿠폰 제공 서비스, 회원 전용 추가 상품할인 및 추가 포인트 적립 서비스, 기타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고자 추가로 서비스를 개발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4.
회원 가입 및 훼밀리카드의 발급 ① 카드 발급 대상자는 만 14세 이상의 성인으로 국내에 거주하는 내외 국민에 한합니다. ② 회원으로 가입하고자 하는 고객은 회사가 정한 회원가입 신청서를 작성하고 본 특칙과 별도의 개인정보 수집, 제공 및 활용에 대한 동의서에 동의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③ 회원 가입 신청이 있는 경우, 회사는 자체 기준을 만족하는 회원에게 회원가입 및 카드를 발급합니다.
5.
훼밀리카드 이용 및 관리 ① 훼밀리카드는 회원 본인이 직접 사용하여야 하며,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회원 자격 및 카드를 타인에게 대여하거나 양도 또는 담보의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② 회원이 부당한 카드 사용 등으로 인해 회사 또는 제3자에게 피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회원의 자격을 정지, 상실시킬 수 있으며. 누적된 포인트를 소멸 및 재발급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은 카드를 분실, 도난 당했을 경우 지체 없이 회사에 통지하여야 하며, 회사는 통지를 받는 즉시 사고 등록 및 당해 카드 사용을 중지하는 등의 제반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회원이 통지를 한 시점 이전에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④ 훼밀리카드는 홈플러스 매장 및 인터넷 쇼핑몰과 더불어 향후 홈플러스와 제휴한 업체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홈플러스 매장 내 일부 임대매장에서의 사용은 제외됩니다.
6.
회원 탈퇴 및 자격상실 / 정지 ① 회원은 언제든지 서면, 전자우편, 전화 기타 회사가 정하는 방법으로 회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따른 제반 절차를 수행합니다. ② 회사는 다음 각호의 경우 당해 회원에 대한 통지로써 회원의 자격을 상실 또는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가) 회원가입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나) 부정 사용 및 부정 적립 등 서비스를 부정한 방법 또는 목적으로 이용한 경우 1. 부정사용이란 타회원의 훼밀리카드, 쿠폰 등을 동의 없이 임의로 사용한 경우를 말합니다. 2. 부정적립이란 회원이 실제로 상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당해 회원에게 포인트가 적립된 경우 또는 실제 구매액 이상으로 포인트가 적립된 경우를 말합니다. 다) 다른 회원의 훼밀리 카드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정보를 도용하는 등 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라) 본 약관 및 관계법령이 금지하거나 사회상규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③ 회원이 부당한 카드 사용 등으로 인해 홈플러스 또는 제3자에게 피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회원의 자격을 정지, 상실시킬 수 있으며, 누적된 포인트를 소멸시킬 수 있습니다. ④ 원칙적으로 회원 탈퇴 요청일 또는 자격상실 통보일에 탈퇴 및 자격상실의 효력이 발생합니다. ⑤ 회원 탈퇴 및 자격상실 등에 따른 포인트의 처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가) 탈퇴를 요청한 회원의 포인트는 포인트 금액과 상관없이 자동 삭제되며, 적립된 포인트는 현금으로 반환하지 않습니다. 나) 회원 사망 시 누적 포인트는 상속되지 않습니다. ⑥ 카드발급 일로부터 1년간 사용이 없을 경우 별도의 통보 없이 회원 자격이 상실 됩니다. ⑦ 최종 사용일로부터 2년간 카드의 사용이 없을 경우 회원 자격이 상실되며 누적된 포인트는 삭제됩니다.
7.
포인트의 적립 ① 회원이 매장 내에서 포인트를 적립 받기 위해서는 계산시 반드시 훼밀리카드를 제시하여야 하며, 홈플러스 인터넷 쇼핑몰에서는 주문시 카드번호를 입력하여야 합니다. ② 포인트는 회원의 상품 구매 또는 서비스 이용 당시에 적립하는 것이 원칙이나, 그 당시에 적립하지 못했을 경우에는 상품을 구매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한 날로부터 30일 내에 적립이 가능합니다. 단 적립 시 당사, 해당 제휴사 또는 제휴가맹점에 카드와 유효한 영수증을 함께 제시하여야 합니다. ③ 포인트는 1천원당 5점(1천원 미만 절사)이 적립되며, 1점은 1원으로 환산됩니다. 포인트의 적립율은 변경가능하며, 회사는 포인트의 적립율을 변경하는 경우 변경적용 예정일 30일 이전까지 해당 내용을 고객에게 고지하여야 합니다. ④ 회원이 구매한 상품이나 서비스가 반품, 교환, 환불될 경우에는 적립된 포인트는 삭감됩니다. ⑤ 상품권의 사용시 홈플러스에서 취급하는 모든 상품권에 대해 포인트가 적립됩니다. 단, 상품권 구매 및 법률상 적립 및 할인혜택이 금지되는 상품(담배, 쇼핑 봉투 등)의 경우에는 포인트가 적립되지 않습니다. ⑥ 최종사용일로부터 2년간 카드의 사용이 없을 경우 누적된 포인트는 별도 통보 없이 자동 삭제됩니다. ⑦ 회원이 적립한 포인트는 계산 후 영수증에 표기되며, 포인트에 대한 문의는 사이트나 점포 고객서비스센터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8.
포인트의 사용 ① 포인트는 회사가 발행하는 쿠폰에 의해서만 사용가능하며 정기적인 쿠폰발송 시 2000점 이상 적립하신 회원에게만 신청서상의 주소로 발송하여 드립니다. 쿠폰 발송시기는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은 정상적인 현금 쿠폰의 수령을 위해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 등 신상정보에 변경이 있을 때에는 회사에 즉시 통지하여야 하며, 통지 의무 미이행으로 현금 쿠폰을 수령하지 못하는 등 발생한 모든 문제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③ 쿠폰은 발급일로부터 쿠폰에 표기된 유효기간 내에 회사가 지정한 장소에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단, 쿠폰을 통해서 쿠폰금액에 해당하는 포인트는 적립되지 않습니다. ④ 쿠폰은 발행 후 유효기간 내 사용하지 않으면 해당 포인트는 자동 소멸 됩니다. ⑤ 쿠폰을 사용할 경우에는 반드시 카드를 함께 제시해야 사용가능하며 쿠폰은 본인 이외에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쿠폰의 부정사용으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부정 사용한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⑥ 쿠폰은 액면 분할하여 사용하실 수 없으며, 액면가 미만으로 사용할 경우 잔여금액은 반환되지 않습니다. ⑦ 회원이 적립한 포인트 중 쿠폰으로 발송되는 포인트는 쿠폰이 발송시점에 회원의 누적 포인트에서 차감되며 한번 발송한 쿠폰에 대해서는 재 발행하지 않습니다.
◎ 부 칙 <2002.03.01>
제1조 (적용일자) 본 약관은 2002년 3월 1일부터 시행하며 종전의 약관은 이 약관으로 대체합니다.
◎ 부 칙 <2008.01.20>
제1조 (적용일자) 본 약관은 2008년 1월 20일부터 시행하며 종전의 약관은 이 약관으로 대체합니다.
◎ 부 칙 <2009.06.10>
제1조 (적용일자) 본 약관은 2009년 6월 10일부터 시행하며 종전의 약관은 이 약관으로 대체합니다.
◎ 부 칙 <2011.01.20>
제1조 (적용일자) 본 약관은 2011년 1월 20일부터 시행하며 종전의 약관은 이 약관으로 대체합니다.
◎ 부 칙 <2011.02.21>
제1조 (적용일자) 본 약관은 2011년 2월 21일부터 시행하며 종전의 약관은 이 약관으로 대체합니다.
◎ 부 칙 <2011.07.01>
제 2조 (적용일자) 본 약관은 2011년 7월 01일부터 시행하며 종전의 약관은 이 약관으로 대체합니다.
◎ 부 칙 <2011.12.09>
본 약관은 2011년 12월 09일부터 시행하며 종전의 약관은 이 약관으로 대체합니다.
◎ 부 칙 <2012.02.03>
제 2조 (적용일자) 제 13조, 훼밀리카드 서비스 이용에 관한 특칙에 제 7조 (적용일자) 본 약관은 2012년 02월 03일부터 시행하며 종전의 약관은 이 약관으로 대체합니다.
◎ 부 칙 <2012.07.09>
훼밀리카드 이용약관 특칙에, 제 4조 (약관개정), 제 8조 (포인트 적립) 본 약관은 2012년 07월 09일부터 시행하며 종전의 약관은 이 약관으로 대체합니다.
다음으로 세 가지가 나오는데, 첫 번째는 필수고, 나머지 둘은 선택사항임을 명시하고 있으며, 선택약관은 기본이 선택안함으로 되어 있어 나름 이용자를 배려하고 있습니다.
가.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식별, 불량회원의 부정이용 방지와 비인가사용방지, 가입의사 확인, 연령확인, 고지사항 전달
나. 고객 불만사항 등 각종 이용자 민원처리 목적
다. 콘텐츠 제공, 구매 및 요금결제, 물품 또는 경품 배송, 청구지 확인, 대금 청구서 발송, 금융거래 본인인증 및 금융서비스
라. 신규 서비스 개발 및 특화를 위한 통계분석, 사은행사 및 판촉행사 안내, 전단발송 등 광고성 정보 전달
마. 기타 개인별 맞춤 서비스 제공을 위한 자료, 통계분석
3.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회원의 경우에는 탈퇴를 요청한 날로부터 5일 이내(관공서의 공휴일에 관한 규정에 의한 공휴일 제외,이하 동일함) 파기합니다.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사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