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가격대별 최고의 게이밍 GPU" / parkoz, Tom's 본문

컴퓨터 부품별/비디오카드 VGA

"가격대별 최고의 게이밍 GPU" / parkoz, Tom's

[ 파코즈 2013.1. 링크 ]

[ 탐스 하드웨어 2013.1.링크]


소비전력은 나오지 않은 표

순수하게 성능만 가지고.


중고, 신품을 비교할 때 유용.


파코즈 정리표에는 AMD, nVidia 의 모바일(노트북)용 칩셋과 VGA칩셋, 그리고 인텔 내장 그래픽까지 나와 있다.

AMD 내장 그래픽은 AMD항목에서 드문드문 Integrated 라고 분류돼 찾아볼 수 있다. HD7660D 부터 Xpress1250까지.

저 표는 성능표라 최하단은 Rage128까지 나열돼 있다. 참고할 만 하다.



Best Graphics Cards For The Money: January 2013/ 탐스하드웨어

: 100달러 이하에서 바로 보이는 게, HD6670. 이 녀석이 A10-5800K 를 램과 APU 오버클럭하면 턱밑까지 따라간다는 그 녀석이다. 역시 AMD의 희망은 트리니티! A시리즈의 다른 내장 그래픽도 그 아래 다른 칸에 나열돼 있다.





사실, 듀얼링크 모니터를 사무용으로 쓰는 사람이라면,

옛날 690칩셋때부터 바이패스형 듀얼링크 출력을 지원하는 보드가 있는 AMD와 달리

인텔 내장 칩셋은 지금도 고해상도는 디스플레이포트밖에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인텔CPU를 사용하겠다고 결정했으면 듀얼링크DVI 출력을 위해 (가격대 성능비가 매우 떨어지더라도) 3-4만원짜리 최저가형 VGA를 살 생각을 해야 한다. 그런 최저가형 VGA의 idle 소비 전력은 6-10와트, 풀로드 소비 전력은 20-30와트에서 시작하므로 그 만큼을 더하면, AMD 시스템과 비교하면 실소비전력은 비슷해진다. (idle소비 전력은 더 높거나 최소한 동등해지고, 25%사용시 전력은 AMD가 조금 높거나 비슷할 것 같다)


가벼운 게임용이라면 7660D 를 따라갈 만한 중고 신품 VGA를 달게 되면

가격에서 AMD시스템것을 쑥 상회하거나, 소비 전력면에서 AMD것 오버한 것과 비교되는 정도가 될 염려가 있다.

7660D의 오버클럭버전을 가정하면 또 달라진다.

다만, 이 부분은 완전하게 정리한 벤치를 아직 보지 못해 단정지을 것이 없다.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