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윈도우7용 인터넷 익스플로러 10 자동 설치를 막는 프로그램 본문

공구함, 튜닝PRG

윈도우7용 인터넷 익스플로러 10 자동 설치를 막는 프로그램

마이크로소프트의 다운로드 사이트:

http://www.microsoft.com/ko-kr/download/details.aspx?id=36512


Internet Explorer 10의 자동 전달 비활성화를 위한 도구 키트


  1. 설명 링크를 클릭하여 패키지를 다운로드하고 ‘실행’ 또는 ‘열기’를 선택하십시오. 
  2. 먼저 최종 사용자 사용권 계약(EULA)에 동의해야 패키지 콘텐츠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3. 패키지는 4개의 다른 파일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찾아보기'를 클릭하여 위의 4개 파일을 배치할 위치를 선택하십시오. 
  4. 추출한 파일을 배치할 위치를 지정했으면 '확인'을 클릭하십시오. 
  5. 시작 -> 모든 프로그램 -> 보조프로그램 ->으로 이동하여 관리자 권한 명령 프롬프트를 실행한 다음 "명령 프롬프트"에서 마우스 오른쪽 단추를 클릭하고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선택합니다. 
  6. “CD”를 입력하고 위 2단계의 4개 파일을 추출한 경로를 입력합니다. 
  7. 명령 프롬프트에서 “ie10_blocker.cmd /B”를 입력하고 Enter 키를 눌러 컴퓨터에서 차단 설정을 합니다. 
  8. 명령 프롬프트에서 다음 확인 메시지를 볼 수 있습니다. “Blocking deployment of Internet Explorer 10 on the local machine. The operation completed successfully.” 이제 명령 프롬프트 창을 닫아도 됩니다.



실행


폴더 한 곳에 풀어주기


이렇게 풀린 것 확인

저기 있는 도움말 파일에 이 커맨드가 하는 일, 그리고 자세한 설명이 있다.



시작버튼, 커맨드창에 CMD 치고 엔터.

파일을 풀어준 폴더로 이동


아래처럼 명령 입력


IE10_Blocker.cmd /B



이제 IE10은 설치되지 않음.


나중에 이걸 취소해주고 싶으면, 저 폴더에 다시 들어가서 

IE10_Blocker.cmd /U

치면 된다. 



이야기:


이걸 다 할 필요는 없지만, 혹시 필요한 사람이 있을 것 같아서. 알게 된 출처는 <여기>

이걸 해주는 이유는, 인터넷 뱅킹, 전자정부 사이트, 홈쇼핑 등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써야 하는 이유가 되는 사이트 중 아직 IE 10에 대응하지 못하는 곳을 이용못하는 사태가 생기지 않도록. 윈도우 7에서 IE9를 쓰는데 굳이 급하게 IE10으로 넘어가야 할 이유는 없다고 생각한다.


그런 거 별로 개의치않는다면 이런 것 할 필요없이 그냥 자동업데이트되는 대로 두면 된다.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