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하우리의 3.20 대란 전용 백신 및 하드디스크 복구 프로그램 본문

컴퓨터 고장,보안,백신

하우리의 3.20 대란 전용 백신 및 하드디스크 복구 프로그램

하우리 링크입니다.

http://www.hauri.co.kr/



OS와 상관 없이 복원이 가능한 최신 복원 툴 및 사용 방법

http://www.hauri.co.kr/customer/security/alert_view.html?intSeq=134&page=1


2013.03.21[긴급] [긴급] 주요 방송매체 및 금융권 시스템 장애 관련 데이터 복원 툴 무료 배포

안녕하세요. 하우리입니다.

OS와 상관 없이 복원이 가능한 최신 복원 툴을 배포합니다.

(Windows 8도 복원 가능합니다.)

 

주요방송매체 및 금융권 시스템 장애 관련하여 MBR 파괴로 복원이 어렵다고 알려진 시스템의 C 드라이브 데이터 복원 툴을 무료로 배포합니다.

피해를 입은 시스템의 C 드라이브 데이터를 복구할 방법을 하기와 같이 알려 드리오니 주의 사항을 참고하시어 C 드라이브에 저장된 중요 데이터를 복원 하시기 바랍니다.

MBR 파괴 HDD 시스템 복구 툴 : 다운로드(Hauri_CrashDiskRecover_H3.exe)


<주의>
* 해당 복원툴은 운영체제를 복구하는것이 아니라 시스템을 단순히 백업하는 기능을 수행합니다.
* 해당 복원 툴은 데이터 복원 및 영구삭제 원천 기술력을 보유한 당사 자체 기술로 긴급하게 제작되었습니다.
  (데이터 복원을 목적으로 긴급하게 개발된 툴로서 사용시 제한적인 지원만 가능하며 이용에 문제가 있을 수 있는점 주의하여 주시고, 관련한 문제가 발견되시면 1:1상담란에 의견 주십시외.)

* 해당 복원 툴은 금번 공격에 피해를 당한 시스템 중, 악성코드에 의해 파괴되지 않은 파일에 한해 복원이 가능합니다.

* 해당 복원툴은 C 드라이브의 데이터만 복구함으로 해당 드라이브에 중요 자료가 있다면 복원를 통해 자료를 복원 하시기 바랍니다.

,
1202013.03.25[긴급] [긴급] 불특정 다수(개인 및 일반 기업) 대상 MBR 파괴 악성코드 확산 주의

안녕하세요. 하우리 보안대응센터 입니다.

25일 현재 MBR(Master Boot Record) 부팅 영역을 변조한 악성코드가 불특정 다수를 겨냥하여 유포되고 있어 사용자의 주의가 요구됩니다.


□ 증상
- MBR 변조를 통하여 부팅장애 발생
- 해커의 명령에 의해 추가 악의적인 증상 발생 가능
(현재 C&C 서버 5개는 차단되어 있는 상태임)

□ 특징
- 기업 및 개인 PC 사용자를 대상으로 파괴형 악성코드 배포
- C&C 접속을 통하여 해커에게 악의적인 지령을 통해 직접 명령 수행

□ 조치
- 바이로봇 2013-03-25.03 이상의 버전에서 진단/치료 가능


추가 정보가 확인되면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백신의 엔진을 최신으로 유지하시고 공지사항을 확인하여 주십시오.

감사합니다.


방송사 및 금융기관 전산망 마비 악성코드488.1 KB

3월 20일(수) 14시경 발생한 주요 방송사 및 금융기관의 전산망 장애 관련 전용백신입니다.

http://www.hauri.co.kr/business/download/vaccine_view.html?uid=94&page=1&keyfield=&key=

 

[주요증상]
감염시 시스템 부팅시 로드되는 MBR(Master Boot Record)과 드라이브 파티션 정보를 악성코드가 변조 및 파괴하여 하드디스크를 손상함

[악성코드 업데이트 내역]
해당 악성코드는 바이로봇 2013-03-20.02 이상 버전에서 검사/치료 가능

바이로봇이 설치되어 있는 PC에서는 최신 업데이트를 유지하여 주시고, 바이로봇이 없는 PC는 해당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검사 하시고 악성코드가 진단될 경우 중요 데이터를 백업 받으시길 권장합니다.

 

추가 샘플이 확보 되는데로 전용백신은 계속 업데이트 하고 있습니다.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