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링크) AR.Drone 이란 RC 비행기에 관한 글/ 무선랜 출력 규정 본문

컴퓨터 부품별/네트워크, LAN

링크) AR.Drone 이란 RC 비행기에 관한 글/ 무선랜 출력 규정

[ 링크 ]


소감을 적어둡니다.


1.

서울은 전지역 비행금지구역이며, 일부 지역은 허가되어있다는 댓글.

저렇게 작은 무선조종비행기도 적용된다는 얘기를 처음 보았습니다.

법은 지켜야 하니.. 서울이든 지방이든 날리기 전에 알아봐야 할 듯.


2.

동영상 녹화 화질

유튜브에 올라온 모바일단말기 영상을 보면

느린 카메라 셔터스피드와 저가형 셔터방식때문에 재미있는 화면왜곡 효과가 많습니다.

하지만 재미일 때 이야기지, 영상이 필요한 경우에는 그건 달가운 일이 아니죠.

저 물건도 그런 면이 없지 않으니 RC용 카메라가 고화질을 주장한다 해도 실제로 어떨 지는 영상을 봐야 한다는 거.

그리고, 3축기준 카메라 시야에 요동이 작은 편인 고정익 비행기와 달리 링크속 저건 회전익이라 더 그런 효과에 영향을 받는 지도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저 동영상을 본 첫 소감은, "어, 비싼 물건은 아닌 모양인데 생각보다 깨끗하게 나오네?"였습니다.


3.

실시간 영상 전송 및 컴퓨터 제어 문제.

이게 돼야 쓸모가 있는데 말이죠. 특히 자동 코스지정 비행도.

스마트폰을 리모콘처럼 써서 제어하는 실내용 RC기계는 있습니다.

하지만 실외용은 블루투스같은 건 답이 없기 없기 때문에.. 무선랜 AP를 이용한다면 무지향성 몇 dBi짜리 안테나를 붙여야 할까요.. 한 20dBi? RC를 할 용도라면 일단 탁 트인 공간이라 장애물이 없다고 봐야 하는데 그건 수신에 장점입니다. 큰 고정익기를 제어할 범위가 나올 지는 알 수 없지만, 멀리 보내지 않는 작은 비행기, 헬기나 보트, 요트, 자동차는 괜찮을 것 같기도 합니다. 다만, 무선랜은 채널이 많지 않으므로 여럿이 할 땐 어떻게 될 지도 알아봐야겠네요.


(출력을 무작정 올리는 건 부품수급이 되더라도 위법소지가 있을 것 같습니다

찾아본 링크 하나: http://blog.naver.com/smyeo/10018420487 )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