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컴투게더: 윈도우 환경에서 컴퓨터 한 대를 여럿이 쓰게 해주는 usb장치 본문

컴퓨터 부품별

컴투게더: 윈도우 환경에서 컴퓨터 한 대를 여럿이 쓰게 해주는 usb장치

전에 적은 게 있나 하고 찾아보니, 작년에 적은 글이 하나 있군요. 덧붙입니다.


유통사 사이트는 아래 링크입니다:

http://www.com-together.co.kr/


아래는 저 사이트에 있는 스크린샷. 무슨 물건인 지 잘 보여줍니다.

이걸 연결하고, 여기에 키보드, 마우스, 스피커/마이크를 연결합니다.

컴투게더 자체가 USB포트에 연결하는 것이라, 비디오 입출력은 본체의 포트에 모니터를 직접 연결합니다.

아래 두 모델은 현재는 윈도우7 32/64비트까지 지원한다고 합니다.


제품 라인업은 두 가지인데,

컴투게더 플러스는  컴퓨터 한 대에 이것 한 대를 물려서 두 사람이 쓰고,

컴투게더 프로는 컴퓨터 한 대에 이것 세 대까지 물려서 네 사람이 쓸 수 있다고 합니다.



프로는 USB포트가 하나 늘었고 다른 차이는 모르겠는데, 사용가능 인원수가 달라진 걸 보면 제공 프로그램 라이센스가 다르든가, 기판 내부에서 체크하는 듯.


전에도 적었듯이 몇 가지 조건을 충족한다면 이런 장치는 무척 유용합니다. 즉,

  • 사용하는 프로그램이 정해져 있다. 그래서 테스트해볼 수 있다. 이를테면 두 사람이 동시에 같은 프로그램을 실행할 때 동시 실행을 금지하지 않아야 합니다. 업무용 소프트웨어는 다중 사용자 동시 사용 금지 조건이 붙은 게 있거든요. 라이센스는 금지하고 실제로는 되는 경우가 있긴 하지만. 그리고 금융관계 프로그램은 보안목적상 동시 실행을 금지하기도 하는데(프로그램 자체나 nprotect 등에서), 이건 해당 프로그램의 설정창에서 동시실행이 되도록 풀어주는 옵션이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를테면 HTS프로그램 동시 실행은 요즘은 증권사에서 지원해준다고 들었습니다.
  • 컴퓨터에 들어 있는 CPU와  VGA 리소스를 전부 당겨가는 온라인 MMORPG나 무거운 패키지게임을 동시에 둘이 하지 않는다. 한 사람이 게임하고 한 사람이 웹서핑하는 정도라면 상관없고 동시에 할 때는 옵션조절 타협이 필요할 것은 예상할 수 있는 이야기(퍼블리셔의 다클제한정책, 게임 클라이언트 프로그램 보안상 제약이 있을 수 있으니 동시실행이 되는 지도 확인 필요). 캐주얼게임 정도는 상관없는 모양.
  • 컴퓨터에 여러 가지 튜닝을 하거나 자기만의 설정을 하려고 제어판과 레지스트리에디터를 건드리지 않는다. 업무 중에 자주 업데이트하거나 프로그램을 설치하거나 설정을 바꾼 뒤 "껐다 켜주세요"하면 옆에 쓰던 사람 짜증나겠죠?
  • 프로그램에 따라 아주 드물게, 한 쪽에서만 실행가능한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런 건 감수해야.
  • 윈도우 업데이트는 완료 후 재시작해야 하는 경우가 꽤 있어서, 설정을 자동으로 두지 말고 다운로드까지만 하고 설치는 시간을 잡아 한 번에 하도록. 그래야 업무 중에 두 사람이 모두 컴퓨터를 못 쓰는 일이 생기지 않습니다. (그래서, 이걸 설치한 사람은 관리자 계정으로 로그인하고 다른 사람은 권한을 제한한 계정으로 로그인하도록하거나, 제어판 진입, 절전모드진입, 전원끄기, 재시작 아이콘을 지운 계정으로 로그인하게 하기도 합니다)


주로 쓰는 프로그램을 동시에 사용하는 데 문제없다면 꽤 쓸 만 해보입니다. 일반업무용은 용도에 따라 다르겠지만, 그 외에 이를테면 특히 도서관, 우체국같은 공공기관의 대민서비스용 키오스크같이(아, 전에 방문한 우체국의 그런 PC는 리눅스를 사용했습니다. 위 제품은 윈도우 전용인 듯) 서비스용 단말기를 여럿 두어야 할 때 좋은 선택같네요. (전자정부 이용 및 여러 이러닝 사이트에서 동시 이용되는 지 확인해보고 싶어졌습니다. 그런데, 공공기관에서 사용할 때는 윈도 라이센스가 지원하는 지를 확인할 필요가 있겠네요)



검색해 보니 작년말로 체험단 리뷰가 여기 저기에 올라와 있습니다 사진은 그 쪽 찾아보면 될 것 같고

가격대는 플러스와 프로 모델이 현재 8만원 전후에서 팔리는 모양입니다(기판으로 나와 내장형으로 팔리는 베이직 모델은 32비트OS만 된다는 댓글이 보여서 확인 필요). 다나와 제품 정보에서 컴투게더 플러스와 컴투게더 프로 제품의 제품 질문, 의견란을 읽어볼 만 합니다.


요즘 컴퓨터는 기본이 다중코어 CPU에 4~8기가바이트 램을 달기 때문에, 컴퓨터 하드웨어 성능이 부족할 일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추가

끝으로, 아래 소개를 보면, 2명 이상 동시사용자를 지원하는 다른 소프트웨어와는 다르게 드라이버단에서 뭔가를 한다고 하네요. 그래서 DirectX를 사용하는 프로그램을 두 화면 모두에서 쓸 수 있다는 말이 나옵니다. 이 부분은 좋아보입니다. (몇 년 전에, 소프트웨어로 두 사람이 쓸 수 있게 해주는 프로그램을 써본 적이 있는데, 그 때 저런 제약이 있었습니다. 이를테면 DxVA를 쓰는 스트림이나 영상은 한 화면에만 됐죠. 그런데 이 설명을 보면 이건 그걸 해결한 모양) -> 확인 필요.



옛날 홍보물인 듯, 지금은 프로 버전도 나와있습니다.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