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구글 블로거닷컴, 글목록 만들기 본문

프로그램

구글 블로거닷컴, 글목록 만들기

티스토리, 네이버 등 국내 블로그 사용자에게 구글 블로그는 영 쓸모없는 잡동사니통이다.

그래서 구글 블로그가 국내에서 인기가 없다고 봐도 된다. 

잘 보면 융통성이 있는데 기본 인터페이스가 영 양키센스거든. 무척 불편한 구석도 많고.

구글 블로그에 올라가는 모든 그림은 구글사진(구글플러스)에 저장되므로 그림만 따로 찾아보기도 편하다. 


대신 개인정보를 팔아야 한다. 이것 저것 하나씩 강제내지 반강제로 할 때마다 구글은 당신의 모든 데이터를 벗겨간다. 당신의 사생활정보, 당신의 신상정보 숫자들, 그리고 당신을 아는 사람, 그리고 당신이 아는 사람 이름과 연락처, 그리고 사진까지 카테고리화된다. 편리하다고 볼 수도 있겠지만, 나는 소름이 먼저 돋더라.


그 이유는, 글목록을 만들 수 없어 체계적인 글관리를 할 수 없기 때문이다.



그래서 사람들이 어떻게 스크립트를 만들었다. 그것 링크 찾아본 것을 메모한다.


http://bluepascal.blogspot.kr/2014/03/blog-post_9859.html


http://elsoso.blogspot.kr/2013/12/blog-post_8.html


http://www.kalkin.tk/2012/11/blogger-toc-page-maker.html


http://creatorhong.blogspot.kr/2012/02/blogger-label-posts-list.html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