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PowerMenu 1.51 / 윈도우 타이틀바 문맥메뉴에 부가메뉴를 넣기 (주의) 본문

공구함, 튜닝PRG/윈도우 OS 화면을 편하게

PowerMenu 1.51 / 윈도우 타이틀바 문맥메뉴에 부가메뉴를 넣기 (주의)

주의:

추천하는 프로그램은 아닙니다. 1.51버전에선 글세요, 별로입니다. 

작성한 게 아까워 메모로서 남겨둡니다.


업데이트:

경고: 

이 프로그램은 깔지 마세요.

아래 적은 것처럼 모든 웹브라우저, 모은 윈도우 창에서 문맥메뉴가 보이지는 않습니다. 즉, 동작이 불안정합니다.

그런 한편, 많은 프로그램에 후킹을 하고,

언인스톨이 불가능했습니다. 자체 언인스톨러 단축아이콘은 동작하지 않았으며,

일일이 걸리는 프로세스를 kill 하고 program files 에 있는 파일과 폴더를 지워주어야 했습니다. 그 외 무엇을 더 건드려놓았는 지 알 수 없습니다.

그러니 이거 깔지 마세요! 비슷한 기능이 필요하다면, Anvir Task Manager 를 보세요. 그것도 무료버전이 있습니다.



윈도우 타이틀바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문맥메뉴가 뜹니다. 창조절메뉴인데요,

여기에 몇 가지 기능을 덧붙이는 프로그램입니다. 


뒤에 언급하겠지만 조금 불완전하지만 간단한 프로그램입니다.




사용해보니, 인터넷 익스플로러와 구글 크롬에서는 저렇게 메뉴가 바뀌었지만, 모질라 파이어폭스에서는 추가메뉴가 나오지 않았습니다. 불여우에서 우클릭하면 보이는 그건 윈도우 표준은 아니었던 모양이네요. 그런 프로그램에서는 쓰지 못할 듯. 구글 크롬에서도 한 창에서는 되는데 그 창에서 새 창을 열어 만든 창에서는 또 메뉴가 뜨지 않았습니다. 영어권 전용인가?


전에 소개했던 AnVir 같은 프로그램은 always on top 자체가 아이콘으로 최소/최대/창닫기 아이콘 옆에 있어서 이런 것에 상관없이 쓸 수 있었습니다. 그 프로그램은 그게 더 좋았고, 이 프로그램은 그걸 못하는 점은 확실히 단점이지만, 프로세스 우선순위를 조작할 수 있다는 점에서, 다른 장점을 가집니다. 다만, 동작이 불안정합니다.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