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일본 문부과학성, "게임시간이 길수록 성적 낮아" 본문

소프트웨어와 콘텐츠/게임, 놀 거리

일본 문부과학성, "게임시간이 길수록 성적 낮아"

대단한 의미를 줄 필요는 없고 그냥,


"하루 4시간 이상 게임을 하면 어느 시간에 공부하냐" 정도로 읽으면 될 것 같습니다.

(하루 4시간이면 일 주일에 28시간[각주:1], 1년에 약 1500시간입니다[각주:2] [각주:3])


올 4월 일본 전국 초등학생과 중학생 200만 명 이상은 언어와 수학 학력 평가 고사를 치렀다. 응시자들은 하루에 비디오게임을 몇 시간 하는가 등의 질문이 포함된 일과에 대한 설문조사에도 참여했다.  - 위 기사에서


  1. 모 온라인 게임회사가 30시간제던가 300시간제던가 시간제 이용권을 팔때 쪼잔하다고 욕먹은 걸 생각하면, 생각보다 이러는 사람들이 많다는 얘기죠. 뭐, 한 달 정액제와 비교해 그렇게 싸지도 않았지만. [본문으로]
  2. 일평균 4시간 이상 비디오게임을 한다고 답한 알본 중학생은 11%, 초등학생은 9%였다고 합니다. 우리 나라는 어떨까요? 웬지 물어보기 두려워지네요. [본문으로]
  3. 3년이면 4500시간.. 외국어를 하나 붙들고 5천 시간에서 1만 시간 정도를 공들이면, 전문가는 못 되더라도, 먹고 사는 용도에 잘 쓸 수 있다고 합니다. 이런 비유는 보통, 게임할 시간에 이득이 되는 다른 걸 하라는 얘기가 됩니다만, 게임을 하더라도 공들이고 보통사람은 상상도 못할 지식을 알려주는 사람들을 설명해주기도 합니다. ^^ (네이비필드 초창기에 전함트리올린 사람들이라든가, 대항해시대 온라인 초기에 조선만렙올린 사람들이 커뮤니티에서 알려주던, 자기가 몇 년간 실험해 본 결과물. 더 거슬러올라가면 스타크래프트 커뮤니티에 올라오던, 이건 게임분석인지 게임엔진 해석인지 싶던 분석이라든가.) 공부든 게임이든 그 분야의 구루들은 하는 게 다르더군요. [본문으로]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