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은행 거래중지계좌, 번거롭게 됐네요. 그 외 은행사이트 소감 몇 가지 본문

컴퓨터 고장,보안,백신/온라인 사기, 금융사기

은행 거래중지계좌, 번거롭게 됐네요. 그 외 은행사이트 소감 몇 가지

번거롭게 됐습니다. 조금 찾아보니, 요즘 은행계좌를 새로 개설할 때 엄청 귀찮게 하고 서류를 요구한다던데, 그것만큼 힘들게 해야 할 모양입니다. 이거 참.. -_-


크롬 웹브라우저로는 오픈뱅킹 사이트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KEB 하나은행 거래중지계좌 기준: 입출금예금 잔액 기준

1만원 미만이면서 1년 이상 입출금 거래가 없는 계좌

1만원~5만원 미만이면서 2년 이상 //

5만원~10만원 미만이면서 3년 이상 //


온라인으로는 풀 수는 없고 해지요청하는 버튼만 보이네요. 몇 년 전에는 온라인으로 풀 수 있었다고 기억하는데 정부가 난리치는 바람에 싹 없어진 모양이네요.

어릴 적에 만든 구 서울은행 계좌도 있었는데 직권으로 없어진 것인지 이젠 보이지도 않네요.

평소 안 쓰다가도 필요할 때가 있을 것 같아 언제 가긴 해야 하는데

"금융거래목적확인용 증빙서류"라..



그리고 추가. 소프트캠프는 좀 망해서 없어져라! 한국에 보안회사 많은데 이런 회사까지 밥먹여줘야 하나?

아래는 광주은행 웹사이트에서.

이하 무한반복.. 


그리고 광주은행 웹사이트도 문제가 있음. 여기는 계좌를 푸는 차원의 문제가 아님.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보여주는 데다가.. (업그레이드된 모듈이 2010.03.03이란 소릴 하지 않나, 윈도우 XP 서비스팩 3도 아니고 서비스팩 2 운운하질 않나.. 한심하다. 우리은행에서 분리된 뒤에 뭐가 어떻게 된 거야?)

스마일뱅킹이라고 오픈뱅킹 비슷한 게 있는 모양인데, 파이어폭스와 크롬에서 이용 불가. 이니세이프가 주절주절대며 창을 띄워서 웹브라우저가 최신버전이 아니네 어쩌네 하는데, 최신이거든? IE에서는 소프트캠프의 저 멍청한 프로그램때문에 접근 불가. 프로그램 다 깔고 앉았으면서 스마일뱅킹? 뭐하려고 만들어둔 걸까? 아이디 패스워드 로그인으로 현재 계좌 상태조회라도 할 수 있어야 할 게 아닌가. 광주은행 지점은 광주시내말고는 서울 종로에 하나 있을 게다. 찾아가야 하나? 


그리고 컴퓨터를 재시작하고 나니 또 다른 에러.. 어쨌든 여차저차해서 빠른 조회는 되게 했다. 여전히 인터넷뱅킹은 안 되지만. 그런데 그 다음에 맞닥뜨린 문제가..

광주은행의 황당한 통장소멸.. 기본이 되는 보통예금 통장이 있고, 정기적금 통장이 있는데 정기적금으로는 계좌이체로 돈을 넣고 있었지만 보통예금 계좌는 빈 채로 로그인하지 않은 지 오래되었다. 인터넷뱅킹은 보통예금 계좌로 되어 있어 그리로 들어가 정기적금을 조회가능했음(내가 알기로 정기적금 명의로 인터넷뱅킹을 못 열 텐데). 그런데 로그인하지 않았다 해서 통장이 없어져버렸네? 이런.. 멋진 은행이다. (..)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