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소니 Xperia C3 KT표준요금제 본문

모바일, 통신/휴대폰

소니 Xperia C3 KT표준요금제

모 사이트에, 드물게 KT 표준요금제 기기변경으로 올라온 딜이 있길래 적어둡니다.

이 전화기는 2014년 7월, 그러니까 약 1년 반 전에 출시된 모델입니다. [ 나무위키 설명 참조 ]


소니 공홈

http://www.sony.co.kr/handler/Common-Start?PageName=jsp/sonyMicro/Xperia/Xperia_c3.jsp


AP는 스냅드래곤 400을 쓴 모델로 AP성능만 치면 요즘 보급형 정도는 됩니다. 

국내 브랜드가 아니기 때문에 지상파 DMB는 없고 FM라디오가 붙어있습니다.

램은 1기가, 낸드플래시는 8기가고 마이크로SD슬롯은 32기가까지만 지원합니다.

주 카메라는 Exmor RS라는 소니 이면조사형 센서를 쓴 800만 화소로 요즘 보급형 중에선 화소가 작고, 전면 카메라는 5백만화소로 비슷한데 앞에도 플래시.

화면은 1280*720 5.5인치 IPS LCD입니다. 화면 크기 하나는 장점입니다. 소니다운 깔끔한 디자인에 무게는 150그램.

OS는 4.4 킷캣으로 발표됐고, 이후 5.0 롤리팝으로 업뎃된 모양입니다.


대강 요약한 데서 알 수 있듯, 엑스페리아 C3는 피처폰처럼 가볍게 쓰면서 화면이 크면 좋겠고 지상파 DMB는 관심없는[각주:1] 사람이, 자기 조건에서 KT의 몇몇 요금제에 머물면서 기변할 필요가 있을 때 쓸 만 한 모델같습니다.[각주:2] 

램 1기가, 플래시 8기가는 3-4년 전의 보급형 용량이고 요즘으로 치면 엔트리급 중국폰 용량이니, 피처폰 비슷하게 쓰면서 사진찍기, 뷰어, 음악감상, 외부메모리에 넣은 동영상보기 정도로 쓰는 데는 문제없지만, 앱을 많이 다운받고 모바일쇼핑하고 다중창 웹서핑하며 사용하기에는 좀 불편할 수 있습니다.


소니답게 내장 음악 재생기가 쓸 만 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소니것이므로 소니 웨어러블 일부와 호환.



리뷰글 링크

http://review.cetizen.com/bbs.php?id=mobile&category=0201&uid=556385&q=view

http://lucida6.tistory.com/39

해를 찍어서 이 정도 나온다고.



  1. 스마트DMB를 쓸 수 있을 지는 몰라도 그건 무선랜지역이 아니면 무선데이터를 먹을 것이므로 [본문으로]
  2. 기변하는 데는 따로 돈이 안 든다 해도 그래도 스마트폰이니까 액정깨지면 수리비가 많이 들어가니 구입하면 커버는 씌워주는 게 좋습니다. [본문으로]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