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Recent Comments
관리 메뉴

PC Geek's

오페라 40 웹브라우저 .. 비추 본문

모바일, 통신/웹브라우저

오페라 40 웹브라우저 .. 비추

오페라 웹브라우저를 사용할 때 주의할 점:

익숙해지기 전에는 모든 키보드 단축키와 마우스 제스쳐를 비활성화할 것.

작성하던 글을 싹 날리는 황당한 일을 당할 수 있습니다.


2016.10.3

중국 회사에 팔렸다는 뉴스가 있었는데요, 그 뒤로 새 버전이 나왔습니다.

(오페라의 혈통이라 할 만 한 후계 웹브라우저는 이거 말고도 좀 있다고 알고 있어요)


http://www.opera.com/

내세우는 기능이 VPN과 광고차단기능 내장입니다. 32비트용만 나왔습니다(당연히 64비트 윈도에서 사용가능합니다)


"옵션"을 클릭하면 아래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설치 후 실행화면


설정에서 VPN 항목.

그 외, 노트북용인지 절전세팅 선택지가 따로 있습니다.


그 외, 모 사이트에 따르면, 

구글 크롬용 익스텐션을 쓸 수 있도록 해주는 플러그인도 있습니다.

오페라의 VPN에 대해서는, 위 글에 따르면

잘 된다는 사람도 있고, 비슷하게 동작하기는 해도 "진짜 VPN"은 아니라는 얘기도 있습니다. 이제는 중국꺼라 VPN이라 해봐야 큰 의미가 있냐는 회의적인 발언도 있고.. 링크를 인용합니다.

https://www.helpnetsecurity.com/2016/04/22/opera-browser-vpn-proxy/

https://ipleak.net/


OS를 넘나드는 구글 크롬이 32비트 리눅스를 더는 지원하지 않으므로[각주:1], 앞으로 지원하는 웹브라우저가 더 줄어들 32비트 OS용으로 파이어폭스와 오페라, 크로뮴과 그 아류들은 존재가치가 있습니다.


※ 찾아 보니, 구글 크롬은 윈도우용으로는 32비트용 다운로드 링크가 있습니다.

https://www.google.com/chrome/browser/desktop/index.html 링크의 하단.

하지만 리눅스용은 64비트용만 링크가 있습니다.



추가.

※ 아래는 윈도우용 오페라 이야기:

오페라의 제스쳐 기능과 오페라만의 단축키를 아주 싫어하기 때문에 몇 가지를 해주었고, cpu를 적게 먹도록 몇 가지를 해주었습니다. 나머지는 기본 옵션.

네이버는 자바스크립트 금지해도 뉴스를 볼 수 있다. 다음은 못 본다.



2016.11.29

오페라는 비추합니다. CPU점유율이 높고, 메모리 누수 문제도 있습니다. 보안에 취약한 것인 지, 웹페이지 렌더링을 잘 못하는 것인지 모르겠지만, 웹브라우징만 하는데 몇 기가를 처묵처묵하다가 메모리부족 에러내는 걸 봤습니다(10기가... 크롬도 이렇겐 안 먹어요. 컴퓨터도 버벅이게 하고). 간이 VPN전용으로만 생각하는 게 좋겠네요. 비발디쓰세요.


오페라의 배터리 절약 모드에 해당하는 메뉴는 아직 비발디에선 저는 찾을 수 없었습니다. 대신 비발디는, 오페라에 없는 "백그라운드 탭 절전 모드로 전환"기능이 있습니다.

  1. 이게 왜 문제가 되냐 하면요, AMD는 AMD x64를 보급형 CPU에 적용한 지 오래 됐기 때문에 지금 아직 폐기되지 않은 어지간한 AMD CPU쓴 컴퓨터는 64비트 OS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인텔의 구형 CPU는 64비트 명령어가 들어간 게 좀 늦었어요(저 명령어가 AMD라이센스였던 탓도 있겠죠). 그래서, 구형 인텔 컴퓨터dp 리눅스를 설치하려 할 때 크롬을 쓰기 위해 64비트 OS를 설치하지 못합니다. 제가 착각하고 있는 게 아니라면요. [본문으로]
이 글과 같은 분류 글목록으로 가기 / 최신글목록으로 가기
4 Comments
  • 프로필사진 Playing 2016.11.30 16:40 추가된 글 잘 봤습니다
    저는 이전에 밝혔던 거 같은데 36버전에서 머물러있는데요
    (XP 업데이트 해주긴 합니다. 두번째 업데이트 버전 사용중)
    램 점유율 좋아져도 살아남기 힘들었을텐데.... 잘못하다간 곧장 망하겠네요 하하하

    크롬도 점유율 낮추겠다고 어디선가 듣긴했는데요
    (http://www.ghacks.net/2016/10/09/chrome-55-memory-improvements/)

    오페라가 사업을 접으려고 하지 않는다면야 또 열심히 차용해서 낮출꺼 같은데...(크롬은 12월 예정) 그때까지 오페라를 기억해야하는 이유가 뭐가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아 저는 다른게 아쉽더라구요(메모리 이슈는 아직 모르겠습니다)
    구동될때 이상하게 네이버에 접속하려고 하더라구요 ;;(XP 자체는 아니고 네트워크 확인 프로그램에서 발견)
    그리고 본사에도 접속하고요(다른 곳도 있음)
    저는 그 꼴 보기 싫어서 구동시키기 전에 방화벽으로 네트워크 막아놓고, 이상한 신호 보내는 거 끝나면 열고 있습니다 ;;

    마지막은 뉴스 와 주소창 검색입니다
    (스피드다이얼이나 새로운 탭 열때 왼쪽에 보임. 위에서 아래로 3번째)
    아마 수익과 연계가 있는지 어디서 받아오는 거 같은데 통제 불가능하네요. 기본 검색 엔진도 끄거나 바꿀수가 없고요(저는 주소창 검색을 끄고 싶은데 아직 못찾았습니다)

    아쉬운데 웹사이트들이 거진 다 크로미윰 엔진에 최적화가 진행되면서 다른 선택권이 점점 줄어드네요
    파이어폭스와 구형 오페라로 접속하면 지원하지 않는다고 나가달라는 건지 이상한 소리를 듣고 있습니다 ;;
    (물론 파이어폭스와 구형오페라도 웹표준을 준수하므로 그런 소릴 듣는다는 게 우습죠. 해외 사이트인데도 그러는거 보면 국내도 그렇게 될꺼 같네요)
  • 프로필사진 alberto 2016.12.02 08:23 신고 중국 회사로 넘어간 뒤에, 돈벌려고 이것저것 손대는 것 같습니다. 간이 VPN이 기본이 된 건 좋은데 나머지는 그닥이네요. 이 시점에 네이버가 웹브라우저를 낸다던데 기대됩니다.
  • 프로필사진 오페라 불여우 2016.12.10 12:04 아무리 좋아진다고 해도 기본이 크로뮴이기 때문에 프레스토 오페라의 가벼움과 다기능은 불가능합니다.
  • 프로필사진 alberto 2016.12.10 14:39 신고 그렇겠죠? 그런데 저는 반대로, 지금이 더 편합니다. 그 때는 전혀 다른 걸 배운다는 생각에 좀 어려웠고 UI도 달랐는데, 지금은 그냥 크롬 변종이란 생각에 가볍게 씁니다.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