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오페라 40 웹브라우저 .. 비추 본문

웹브라우저

오페라 40 웹브라우저 .. 비추

오페라 웹브라우저를 사용할 때 주의할 점:

익숙해지기 전에는 모든 키보드 단축키와 마우스 제스쳐를 비활성화할 것.

작성하던 글을 싹 날리는 황당한 일을 당할 수 있습니다.


2016.10.3

중국 회사에 팔렸다는 뉴스가 있었는데요, 그 뒤로 새 버전이 나왔습니다.

(오페라의 혈통이라 할 만 한 후계 웹브라우저는 이거 말고도 좀 있다고 알고 있어요)


http://www.opera.com/

내세우는 기능이 VPN과 광고차단기능 내장입니다. 32비트용만 나왔습니다(당연히 64비트 윈도에서 사용가능합니다)


"옵션"을 클릭하면 아래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설치 후 실행화면


설정에서 VPN 항목.

그 외, 노트북용인지 절전세팅 선택지가 따로 있습니다.


그 외, 모 사이트에 따르면, 

구글 크롬용 익스텐션을 쓸 수 있도록 해주는 플러그인도 있습니다.

오페라의 VPN에 대해서는, 위 글에 따르면

잘 된다는 사람도 있고, 비슷하게 동작하기는 해도 "진짜 VPN"은 아니라는 얘기도 있습니다. 이제는 중국꺼라 VPN이라 해봐야 큰 의미가 있냐는 회의적인 발언도 있고.. 링크를 인용합니다.

https://www.helpnetsecurity.com/2016/04/22/opera-browser-vpn-proxy/

https://ipleak.net/


OS를 넘나드는 구글 크롬이 32비트 리눅스를 더는 지원하지 않으므로[각주:1], 앞으로 지원하는 웹브라우저가 더 줄어들 32비트 OS용으로 파이어폭스와 오페라, 크로뮴과 그 아류들은 존재가치가 있습니다.


※ 찾아 보니, 구글 크롬은 윈도우용으로는 32비트용 다운로드 링크가 있습니다.

https://www.google.com/chrome/browser/desktop/index.html 링크의 하단.

하지만 리눅스용은 64비트용만 링크가 있습니다.



추가.

※ 아래는 윈도우용 오페라 이야기:

오페라의 제스쳐 기능과 오페라만의 단축키를 아주 싫어하기 때문에 몇 가지를 해주었고, cpu를 적게 먹도록 몇 가지를 해주었습니다. 나머지는 기본 옵션.

네이버는 자바스크립트 금지해도 뉴스를 볼 수 있다. 다음은 못 본다.



2016.11.29

오페라는 비추합니다. CPU점유율이 높고, 메모리 누수 문제도 있습니다. 보안에 취약한 것인 지, 웹페이지 렌더링을 잘 못하는 것인지 모르겠지만, 웹브라우징만 하는데 몇 기가를 처묵처묵하다가 메모리부족 에러내는 걸 봤습니다(10기가... 크롬도 이렇겐 안 먹어요. 컴퓨터도 버벅이게 하고). 간이 VPN전용으로만 생각하는 게 좋겠네요. 비발디쓰세요.


오페라의 배터리 절약 모드에 해당하는 메뉴는 아직 비발디에선 저는 찾을 수 없었습니다. 대신 비발디는, 오페라에 없는 "백그라운드 탭 절전 모드로 전환"기능이 있습니다.

  1. 이게 왜 문제가 되냐 하면요, AMD는 AMD x64를 보급형 CPU에 적용한 지 오래 됐기 때문에 지금 아직 폐기되지 않은 어지간한 AMD CPU쓴 컴퓨터는 64비트 OS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인텔의 구형 CPU는 64비트 명령어가 들어간 게 좀 늦었어요(저 명령어가 AMD라이센스였던 탓도 있겠죠). 그래서, 구형 인텔 컴퓨터dp 리눅스를 설치하려 할 때 크롬을 쓰기 위해 64비트 OS를 설치하지 못합니다. 제가 착각하고 있는 게 아니라면요. [본문으로]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