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A3 크기 종이를 스캔하는 평판 스캐너가 필요할 때 생각해볼 만 한 것 본문

컴퓨터 부품별/스캐너

A3 크기 종이를 스캔하는 평판 스캐너가 필요할 때 생각해볼 만 한 것

0.

A3크기 평판이나 슬롯이 달린 스탠드얼론 스캐너.

뭐, 정석인데, 비쌉니다. 최소 50~60만원대 이상. 그 값에 비해 특별한 경우가 아니면 쓸모없습니다.

그냥 평판스캐너라서 대량 스캔하려면 애로가 꽃피기 때문에.

(진짜 3D말고 평판스캐너면서 3D스캐너라는 물건이 있는데, 초점거리를 어느 정도 여유를 둔 것입니다. 보통 스캐너는 평판이나 센서에 바짝 붙인 원고가 아니면 흐리멍텅하죠)


1.

A3 복합기입니다. 요즘 30만원 전후부터 살 수 있습니다. 다만 평판이 A3 크기인 건 상당히 비싼 편.

이쯤 되면 완전 오피스용 물건이라 크기가 작지 않습니다만,

A3 종이를 접지 않고 평판 위에 올려놓을 수 있는 전용 스캐너는 아주 비싸기 때문에,

일반 개인 수준에선 복합기가 답이 됩니다..라고 적었는데 답이 안 됩니다. 중고가 아니면 아주 비싸니..


사양을 볼 때 주의할 점: A3 용지를 지원하는 복합기가 있고, A3용지를 쓰도록 만든 복합기가 있습니다.

어떤 복합기는 종이를 접어서 넣는 꼼수로 A3를 지원하고

어떤 복합기는 프린터쪽은 제대로 A3용지를 지원하고 스캐너는 A4크기를 지원하고(50만원 밑은 거의)

어떤 복합기는 프린터와 스캐너 모두 접지 않은 A3 크기를 지원합니다.


2.

북스캔 모서리가 있는 A4크기 스캐너

만약 A3크기 스캐너를 원하는 이유가 북스캔이라면

한 쪽 모서리가 2~5mm로 책이 접히는 부분을 댈 수 있는 스캐너도 답입니다.

다만 이것은 0번, 1번과 값차이가 거의 없고, 원본손상이 없는 대신 엄청난 노동량은 0번과 마찬가지, 아니 여백이 깔끔한 대신 한 번 할 걸 두 번 스캔해야 하므로..

A4 자동스캐너같이 쓰면서 트레이가 A3용지크기인 것들은 개인용으로 안 나옵니다.

다나와기준 2~3백만원대부터 시작.


3.

보통 전자문서만들기용으로 나오는 스캐너는

A4크기가 기본이면서 A3크기는 접어서 통과시키면 앞뒷면을 붙여 그림 하나로 만들어 A3로 저장해주는 옵션이 있습니다. 다만, 이것도 특별한 용도고 보통은 그다지 유용하진 않습니다.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