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www.filehippo.com : 프로그램의 과거 버전 링크까지 주는 사이트 본문

프로그램/무료프로그램 배포처

www.filehippo.com : 프로그램의 과거 버전 링크까지 주는 사이트

사용자 삽입 이미지

URL: http://www.filehippo.com/

하마파일?^^ 사이트는 반응이 빠릅니다. 그리고, 카테고리를 세분화하지 않은 대신 각 카테고리도 위 스크린샷에 있는 것처럼 해놓았습니다. 그리고, 여기는 다른 곳과 차별화한 특징이 한 가지 있습니다. 바로 여기서 소개하는 소프트웨어의 과거 버전도 다운로드 링크를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널소프트의 WinAmp를 보겠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Description 항목에서 대강의 소개를 하고, Technical 항목에서 라이센스와 설치 환경 등을 설명합니다. 그리고 오른 쪽 녹색 영역에 다운로드 링크가 보이죠? 최신 버전을 제일 위로 놓고 그 아래로 과거 버전 다운로드 링크가 주루룩 있습니다.

이런 다운로드 포탈을 여럿 소개하다 보면, 그냥 표준 템플릿으로 작업한 듯한 곳은 기억에 남지 않습니다. 하지만, 리뷰에 특화한다든가, 게시판이 활성화돼서 생산적인 정보가 많다든가, 찾기가 편하다든가, 분류가 보기 좋다든가, UI가 인간공학적이라든가, 상용화되기 전 마지막 프리웨어 버전을 모은 곳이라든가, 마이너한 테마를 주제로 한다든가, 아니면 여기처럼 과거 버전 링크를 제공한다든가 하면 기억에 남게 됩니다. 그 점에서 값을 쳐주고 싶은 곳입니다.


Update Checker
사용자 삽입 이미지
http://www.filehippo.com/


이 사이트에서는 다른 서비스도 한 가지 하는데, Update Checker라는 프로그램입니다. 이걸 깔면 이 녀석은 사용자 컴퓨터에 설치된 프로그램 목록을 검색합니다. 그리고, 해당 프로그램의 최신 버전이 여기에 올라와 있으면 사용자에게 신판이 나왔다고 알려줍니다.

이런 역할을 하는 다른 프리웨어도 있었던 것 같고, 또 요즘 프리웨어들은 지속적인 사용자 접촉을 위해 자동 업데이트라든가 업데이트 알림같은 기능은 내장한 것이 많습니다. 그래서, 그렇게 유용하지는 않겠지만, 한 가지, "자잘한 프리웨어들이 모두 자기 업데이터 프로세스를 띄우게 두는 거 보다는, 다 꺼버리고 이 녀석만 켜두는 것도 나쁘지는 않아보입니다."

(*)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