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티스토리 블로그글을 퍼블리시할 때, 티스토리(다음, 카카오)가 참 신경안쓴다 싶은 부분 본문

프로그램/알림글, 블로그 유지 관리

티스토리 블로그글을 퍼블리시할 때, 티스토리(다음, 카카오)가 참 신경안쓴다 싶은 부분

참 이상한데, 다양한 카테고리 중에 왜 "학습"은 없을까 하는 점이다.

교육열 세계 최고라는 한국에서 한국 회사의 한국인 프로그래머들이 만든 블로그 시스템인데,

"학습"이 없다는 것은 참 이상한 일. (시사분류의 교육은 교육정책이니 입시뉴스니 하는 걸 다룰 테니까)

이게 뭐가 중요하냐고?

자동차, 사진, 요리, 반려동물 카테고리보다 학습 카테고리가 덜 중요할까?

예를 들어 고등학교 기준 과복별 분류, 언어별 어학 분류, 생활기술과 IT공부의 분야별 분류, 생활법률 분류 등.


게다가, 평생교육은 농담이 아니다. 수명이 길어지면서 사람들은 공교육을 수료하고 매 이십 년 안에 일종의 보수교육을 받을 필요가 생기게 됐다. 그리고 온라인 강의와 학습자료의 공개, 공유 추세는 전세계적이다. 그러니, 이런 걸로 대분류로 하나 넣어도 될 것이다. 단적으로 말이지, 요즘 유튜브의 역할 중 하나가 교육이다.

(짤방 스크린샷의 퍼블리시 주제 분류를 보면, 여행 맛집은 물론이고 티스토리 초대장도 대분류를 따로 주었다)


"구슬이 서 말이라도 꿰어야 보배"라고 했다. 그런 면에서 분류를 만들어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어 적어 본다.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