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공공기관
도구
- 스마트폰,태블릿 화면크기비교
- 양쪽 윈도우키를 한영한자키로(AutoHotKey)
- 매크로: Robotask Lite
- 파일이름변경: ReNamer Lite
- 파일압축: 반디집
- 공공서식 한글(HWP편집가능, 개인비영리)
- 오피스: 리브레오피스(LibreOffice)
- 텍스트뷰어: 이지뷰어
- PDF: FoxIt리더, ezPDF에디터
- 수학풀이: 울프램 알파 ( WolframAlpha )
- 수치해석: 셈툴, MathFreeOn
- 계산기: Microsoft Mathematics 4.0
- 동영상: 팟플레이어
- 영상음악파일변환: 샤나인코더
- 이미지: 포토웍스
- 이미지: FastStone Photo Resizer
- 화면갈무리: 픽픽
- 이미지 편집: Paint.NET, Krita
- 이미지 뷰어: 꿀뷰
Link
- 국립중앙도서관 소장자료 검색
- KS국가표준인증종합정보센터
-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해외시장뉴스
- 엔팩스(인터넷팩스발송)
- 구글 드라이브(문서도구)
- MS 원드라이브(SkyDrive)
- 네이버 N드라이브
- Box.com (舊 Box.net)
- Dropbox
- 구글 달력
- 모니터/모바일 픽셀 피치 계산
- Intel CPU, 칩셋 정보
- MS윈도우 기본 단축키
- 램디스크
- 초고해상도 관련
- 게임중독
- 표준시각
- 전기요금표/ 한전 사이버지점
- HWP/한컴오피스 뷰어
- 인터넷 속도측정(한국정보화진흥원)
- IT 용어사전
- 우편번호찾기
- 도로명주소 안내, 변환
- TED 강연(네이버, 한글)
- 플라톤아카데미TV
- 세바시
- 명견만리플러스
- 동아사이언스(과학동아)
- 과학동아 라이브러리
- 사이언스타임즈
- 과학잡지 표지 설명기사
- 칸아카데미
- KOCW (한국 오픈 코스웨어) 공개강의
- 네이버 SW 자료실
- 네이버 SW자료실, 기업용 Free
- 계산기
공공데이터베이스
PC Geek's
2016년 네이버 검색 관련 블로터닷넷 기사 본문
저는 그 때 저 내용을 보지 못했고, 가을이 돼서야 저 연재를 알게 됐습니다.
그리고 이제 정리합니다. 어째선지 봄께부터 네이버를 통한 방문자가 줄었더라니..
검색엔진쪽에서 어떻게 판단하는지 하는 이야기는 잘 모르기 때문에, 공부하는 셈 치고 읽어가며 감상을 섞어 메모합니다.
“네이버 검색 개편, 최적화 블로그 공장 문 닫기 시작”
2016.7 블로터닷넷
- 2016년 6월, 네이버 검색 공식 블로그: ‘네이버가 알려주는 블로그 검색‘ 포스트
'네이버가 알려주는 네이버 검색' 블로그 편을 시작합니다. 2016.06.08 - Naver.com
검색어를 고려한 블로그 글쓰기
뜨내기 방문자, 블로그에 득일까? 독일까?
블로그에서 링크 사용하기
블로그에서 이미지 사용하기 - 오종현(온라인 광고컨설턴트): 네이버 검색엔진 알고리즘의 변화를 반영한 가이드.
블로그 마케팅도 바뀌어야 한다는 이야기: - 최근 2~3년 동안 네이버 마케팅 시장은 ‘최적화 블로그, 구매, 도배’ 이렇게 3가지 단어로 요약"
: 네이버 뿐 아니라 요즘 구글 검색에도 상위에 잘 올라오는, 트래픽만 유혹하는 블로그류와 유사검색엔진류가 범람하게 된 과정을 설명하는 글이 나온다. 원문 참조. 이런 일이 있었군. - 트래픽을 끌어들이는 공식에 의해 양산된 디코이 컨텐츠때문에 방문자수와 수입 모두가 하락해, 질좋은 컨텐츠 생산자의 블로그 선호가 줄어듬.
- 네이버가 많은 블로그를 호스팅하고 광고서비스도 제공하고 네이버 이용자는 네이버 안에서 해결하는 게 많음. 네이버 검색 엔진의 결과물 질이 하락하는 것, 그리고 그것에 네이버 검색 엔진의 알고리즘에 마춘 디코이 블로그가 일조하고, 그 중 일부는 네이버가 호스팅하는 블로그란 점은 네이버에게 큰 문제였던 모양.
- 2015년 11월부터 검색결과 표시 알고리즘이 달라짐.
트래픽 유입용 "블로그 공장"의 공식을 무시. 그런 업자들이 "트래픽 증가 프로그램"이라는 걸 쓴 모양인데 그 로직도 무시. 검색결과 표시 갯수 조정 등. - 광고성 작업글의 예로 "OO맛집"으로 검색할 때 산처럼 나오는 블로그. (아, 이거 맞습니다. 그래요. 칭찬뿐이고 심지어 가격표가 붙은 메뉴판도 없어요)
- 네이버의 목적은 이럴 거라고: 검색엔진 신뢰성을 높이고(좋은 글이 상위노출, 좋은 글을 쓰는 사람의 블로깅 유도). 광고서비스의 가치 향상.
- 기사에서는 저런 "블로그 공장"을 운영해 먹고 살던 곳을 "언더 광고대행사"라고 부르고 있는데, 네이버의 정책이 바뀌면서 사업을 접거나, 질을 높여 순응하거나, 페이스북과 트위터로 광고루트를 다변화하거나, 네이버 새 정책의 허점을 찾아내려 한다고.
- 대형 광고주는 처음부터 네이버의 광고 상품을 이용하므로 이것은 나쁠 일이 없음.
작은 광고주는 일종의 틈새광고시장이 사라진 것 - 블로거는, 글작성 습관이 바뀌는 데는 시간이 걸릴 것. 처음부터 그런 거 신경쓰지 않고 글써온 사람들은 상대적으로 혜택을 볼 것.
- 네이버는 각 블로그가 주제를 정해 깊이 파기를 바람. 즉, 생뚱맞은 잡다한 이슈와 키워드를 다 섞은 블로그는 점수가 낮음.
- 새 정책도 뚫릴까? 당연히 그러겠지. 하지만 오래 걸리는 것 같고 네이버는 또 바꿀 것.
로봇이라도 쓰면 모를까. - 그 외 사업하는 사람들 이야기. 생략.
'프로그램 > 알림글, 블로그 유지 관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티스토리 보안 로그인 불편/ 이 기능은 쓰레기입니다. (0) | 2017.05.24 |
---|---|
티스토리 블로그 서비스 개선희망사항 하나: CSS, 스킨 파일 온라인 편집 기능을 확장하기 (0) | 2017.05.18 |
wordpress.com backup 도움말 링크 (0) | 2017.04.24 |
농담) 18포인트.. 우리말로 발음해보세요. (0) | 2017.02.28 |
티스토리 티에디션 개선필요한 점 (1) | 2017.02.19 |
티스토리 블로그글을 퍼블리시할 때, 티스토리(다음, 카카오)가 참 신경안쓴다 싶은 부분 (0) | 2017.01.31 |
2016 블로그 결산이라고 (2) | 2017.01.19 |
네이버 블로그 개요, 백업(포스트 저장) 방법 안내를 읽어본 소감 (0) | 2017.01.04 |
Comments
Viewed Posts
|
Recent Comments
|
Recent Post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