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firefox의 안정성은 크롬보다는 떨어지는 듯..했는데 본문

모바일, 통신/웹브라우저

firefox의 안정성은 크롬보다는 떨어지는 듯..했는데

재시작 안 하고 오래 쓰면서

많은 창과 탭을 유지하면

1. cpu점유율을 먹기는 크롬과 비슷한 겅향. 맛 간 크롬보다는 낮지만.

2. 프리징이 종종 생김


그런데 여기서 반전.


보안플러그인 문제일 가능성.


첫째, NOS(nprotect online security)가 켜진 상태에서 모든 웹브라우저를 꺼놔도 cpu점유율이 오르락내리락하는 현상이 관찰됨. NOS를 언인스톨하니 점유율은 1-3%에서 놈. 웹브라우저를 다시 실행해봐도 그럼. 하긴 어차피 시간이 지나서 메모리를 먹은 뒤에 또 봐야겠지만, 보안플러그인에 혐의를 두고 있음.

요즘 스마트폰으로 뱅킹하는 건 기본이 되어 가나... 이번에도 NOS안 깔고 마우스 뱅킹할까 스마트폰으로 끝낼까 생각함. 쇼핑할 때도 폰이 훨씬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으니.


둘째, 불여우의 문제라 할 만 한 것 몇 가지가 보이는데, 아직은 딱히 적을 만 한 것은 아님.

다만, 이전에 겪은 프리징은 보안플러그인이 원인인 것 같지는 않음. 이건 한 달 이상 더 써보고 체크.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4 Comments
  • 프로필사진 롤링 2017.09.07 12:24 보안플러그인, 플래시등은 사용하지않는게 좋더군요.
    저의 경우 설정에서 사용안함으로 해놓고 쓰고있습니다. 플래시를 꼭 봐야겠다면 크롬으로 보고요.
    애드블럭부가기능과 사이트와의 문제일 가능성도 있습니다.
  • 프로필사진 alberto 2017.09.08 13:22 신고 익스텐션쪽은 지워가면서 확인했는데 아니었습니다(원인을 모르겠어서 나중에는 그냥 plugin-container.exe를 작업관리자에서 죽여줬는데도 증상이 계속되더군요). 그리고 하나 하나는 괜찮은데 조합이 문제라면 이건 찾기 힘들겠네요. 윈도와 웹브라우저 기본 설정을 바꾸고 잊어버린 것도 있을 것이라, 이 블로그에서 얘기하는 이런 불편은 어쩌면 제 컴퓨터에서만 그런 것일 수도 있습니다. 그럼 뭐, 재현성없는 푸념이 되는 거죠. ^^a
    보안플러그인은 깔아달라는 대로 거의 다 깔아놓고 쓰고 있습니다. 동작만 잘 하면 뭐랄 생각이 없는데 그 동작이.. 그리고 firefox는 아무래도 신경을 덜 쓰는 느낌입니다. 심지어 쇼핑몰에서 상품을 클릭하면 상세설명 레이어를 띄워주는 기능도 크롬에선 동작하지만 firefox에선 동작하지 않는 채로 방치하는 데가 있더군요.
    대충 창 열 개, 탭 백 개 정도인 채로 재시작하지 않고 컴퓨터를 재웠다 깨웠다 하며 오래 쓰면 - 그 과정에서 웹브라우저 프로그램 자체의 문제도 드러날 수 있겠지만, 수없이 많은 부가기능(익스텐션이든 exe플러그인이든)이 실행됐다 종료됐다(내부에서 어떻게 동작하는 지 모르겠지만, 혹은 좀비가 됐다) 하면서 찌꺼기를 남길 수도 있을 겁니다 - 문제가 생기기 시작하는 걸로 봐서, 작업관리자창에서 보면 firefox.exe 와 plugin-container.exe만 가지고 일하지 크롬처럼 프로세스를 막 불렸다 없앴다 하지 않는 파이어폭스 고유의 특성이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아직까지는 잘 쓰고 있어요. 자잘한 할 말이 있어도, 크롬을 쓰고 이건 버리자는 생각은 하나도 안 듭니다.
  • 프로필사진 Playing 2017.09.10 22:38 대다수 국내 사이트들이 크롬에 최적화되는거 같습니다(사실 모질라 개발도 크롬쪽 신경을 쓰는거 같고요)

    웹표준하고 적절한 관계를 유지하면서 새로운 기능을 추가시켜야 하는데 구글은 그냥 자기 뜻대로 앞으로 나아가는거 같네요(다만 이전 마이크로소프트보다는 괜찮고요)

    그때도 익스플로워에 최적화된 곳들이 많아서 파이어폭스나 오페라는 고생했는데 앞으로도 바뀌지 않을꺼 같습니다 ^^;;

    그런데 사이트 기능이 안되는 게 아니고 브라우저 활동이 멈추는 프리징 증세는 뭐 충돌되는거 같은데 잘 모르겠네요

    신버전 파이어폭스(저는 구버전)에서 다중CPU 활용이 가능해졌고, 64bit 도 되는거 같은데 이게 시작된게 얼마되지 않아서 불안할수 있을꺼 같아요. 불여우 자체 문제일 가능성도 적지 않아서 잘 해결되길 희망합니다
  • 프로필사진 alberto 2017.09.11 10:16 신고 지금 봐서는 그냥 많이 열면 좀 불안해지더라.. 정도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