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Recent Comments
관리 메뉴

PC Geek's

USB무선랜카드가 트러블이 좀 있어요 본문

컴퓨터 부품별/네트워크, LAN

USB무선랜카드가 트러블이 좀 있어요

그래서 부모님 컴퓨터는 유선랜으로 연결하는 게 좋더군요.

밀리터리 스펙이라면서 두 대가 다 USB포트 접점불량이 의심되는 MSI메인보드.. (까주자!)

그래서 문제가 심한 컴퓨터 한 대는 그냥 메인보드 백패널 유선랜을 쓰고,

남는 아이피타임 구형 인터넷공유기를 무선랜 클라이언트로 써서(그러니까 그 공유기는 WAN포트는 무시하고 무선랜이 업링크) 거기서 인근 컴퓨터에 유선랜을 주게 해놨습니다. ( iptime 인터넷공유기끼리의 무선 멀티브리지(무선확장기) 세팅)

연결 방식이 멀티브리지건 뭐건 그건 상관없이,
USB무선랜카드보다는 내장 유선랜칩셋쪽을 활용하도록 하는 게 포인트입니다.


그렇게 하니 원래 USB무선랜카드를 쓰다가 공유기에 연결하게 된 컴퓨터쪽이 좋아졌어요. 트러블.. 그러니까

USB랜카드가 가끔 컴퓨터 CMOS에서 인식되지 않는다든가,
윈도우에서 인식을 못한다든가,
윈도우에서 인식이 늦다든가,
인식은 하는데 무선랜 전파잡고 로그인하는 데 한참 걸린다든가,
윈도우 부팅 자체가 늦다든가
등등 여러 가지 트러블이 싹 없어졌습니다. 

아무래도 일반화하기는 좀 그렇고 사용하는 컴퓨터쪽이 정상이 아니겠지만, 어쨌든 문제가 해결돼서 대만족입니다. 그리고 2.4GHz 인터넷공유기는, 별다른 부가기능이 없는 1Tx/1Rx, 2Tx/2Rx짜리는 소비전력이 많아 봐야 번들 어댑터가 쓰는 5V 1A안쪽이고 보통 그보다 적으니까[각주:1], 이걸 달아 해결할 수 있으면 그러는 게 낫겠다 생각했습니다.


PS

지금은 5GHz구형 공유기를 원격에, 새 공유기를 인터넷이 들어오는 곳에 달아 쓰고 있습니다.

5GHz 802.11ac 대역을 위 그림에서 1번, 2번 공유기를 연결하는 데 사용합니다.

물론 다른 장치도 5GHz대역을 쓸 수 있지만 그렇게 하니 더 낫네요.


  1. 그렇긴 해도 어댑터도 전원공급기기 때문에, 5V 2A짜리를 달아 주면 여유가 있어서 고장이 안 난다고는 하더군요. [본문으로]
이 글과 같은 분류 글목록으로 가기 / 최신글목록으로 가기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