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iptime 인터넷 공유기용 모바일 앱 간단 소감, 추가기능 희망점 본문

컴퓨터 부품별/네트워크, LAN

iptime 인터넷 공유기용 모바일 앱 간단 소감, 추가기능 희망점

여러 가지 설정을 바로 볼 수 있어 좋지만,

웹 화면을 그대로 구현하지는 못했다. 앱이라 더 편하게 해주겠다고 메뉴를 만든 건 좋았는데,
웹 화면에서 보여 주는 정보를 다 보여 주지는 않으며(예를 들어 게스트 무선 네트워크), 웹 화면에서 설정할 수 있었던 것 중 일부는 건드리지 못하는 것 같다. 전용 앱임에도!

이 부분은 개선할 필요가 있다.

그냥 웹브라우저로 공유기에 로그인해 사용하면 그만이지만, 이왕 앱을 내줬으면 신경써주면 좋겠지. (모바일 단말기의 웹브라우저를 통해 공유기 url로 연결되는 바로가기를 폰 바탕화면 아이콘으로 내주는 기능도 있으면 나쁘지 않을 것이다. 예를 들어, 다음블로그를 웹서핑하다 댓글적으면 다음블로그 바로가기 아이콘을 스마트폰 바탕화면에 만들라고 집요하게 뜨는 플로팅 메뉴가 있다. 거기 쓴 코드를 응용해도 될 듯)

그리고, ddns를 지정해 사용 중인 경우에는 그 ddns를 이용해 외부(인터넷)에서 공유기 관리자로그인하면 편할 것 같았다. 아, 그러고 보니 공유기 외부 접속(공유기 내부 네트워크의 단말기에 접속하는 DMZ말고)은 메뉴 어디서 보고 넘어간 것 같은데.. 내가 잘 모른다.


덧붙인다. 아이피타임에서 그런 앱을 따로 내주면 좋을 용도 하나가, DDNS와 결합한 원격 매직패킷 전송이다.

내 생각에, 바깥에서 공유기 네트워크 안에 있는 컴퓨터에 매직 패킷을 전송하기 위해서는 보통, 공유기에서 그 컴퓨터에 DMZ설정을 해주어야 외부에서 신호를 줄 수 있을 것이다. 하지만 그것은 보안면에서 취약하다. 따라서, 매직패킷 전송 기능을 공유기 전용 앱을 통해 관리하고 DMZ를 따로 쓰지 않는 방법을 생각할 수 있다.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