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 개선희망점/ 네이버 툴바 개선희망점 본문

모바일, 통신/웹브라우저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 개선희망점/ 네이버 툴바 개선희망점

북마크바 보이게 컬러와 이름/아이콘과 이름/이름만/아이콘만 이렇게 있는 것은 아주 좋았습니다.
한 가지, 기능을 추가해주면 좋겠습니다. 북마크 아이템이 많을 때 북마크바가 여러 줄로 늘어나 표시하도록 하는 옵션. 크롬 계열 모든 브라우저가 그런 기능이 아직 없습니다.

주소창 검색엔진을 설정에서 골라쓸 수 있지만 아직은 네이버것을 써보고 있는데, 네이버 인공지능을 가장 먼저 적용해야 할 곳은 검색엔진이 아닐까요? 굳이 더 안 적어도 왜 이 얘길 했는 지는 아실 것입니다.

그 외 몇 가지 희망점입니다.

  1. 로컬 웹페이지를 읽으면 그 웹페이지를(아마도 핸들을) 붙잡고 안 놔 줌.
    웨일이 읽은 파일은 그 창을 닫아도, 웨일을 종료하기 전까지는 탐색기에서 삭제 불가.
  2. 웨일의 북마크바에서 마우스 오른버튼 클릭으로 북마크 "폴더 추가"할 때, 폴더 이름을 입력하고 엔터키를 치면 "저장"이 되도록 하면 좋겠음.

  3. 북마크 관리자에서 북마크 내보내기를 할 때, 지금은 html 파일만 가능하다.
    csv 파일, xls 파일도 포함해주기 바람.
  4. 북마크 가져오기할 때 html파일의 양식은 어떻게 되어야 하는 지 도움말이 어디 있는지?
  5. 분명히 웨일 설정에는 네이버 계정에 로그인돼 있지만, 북마크 관리자에서 모바일 북마크를 클릭해도 목록이 보이지 않음. 네이버 앱은 같은 계정으로 로그인하고 사용하며 북마크 추가했는데??

  6. 오페라와 비슷한 VPN기능
  7. 단축키 목록 아이템 앞에 체크박스를 넣어 항목별로 개별 활성화, 비활성화 설정해줄 수 있도록 하기.
    전체 단축키의 비활성화, 활성화도 가능하도록 하기.
  8. 아래 그림에서 빨간 동그라미친, 현재 확대축소%가 나오는 부분을 클릭하면 100%가 되도록 하기.


  9. 번역 아이콘이 항상 보이게 하는 옵션 또는 문맥 메뉴에 번역하기 기능 추가.
    자동만 할 게 아니라 필요하면 사용자가 소스언어와 번역언어 고르기 가능하도록.
  10. 3단 번역 기능 추가. 영어>일본어>한국어, 독일어>영어>한국어 식으로 적용가능하도록.
    이런 옵션들은 구글 크롬에서도 제공하지 않는 것임.
  11. 네이버 번역 사이트로 이동하는 링크를 적당한 곳에. 텍스트를 직접 입력해 번역하는 용도로. (3단번역 가능하게)
    영역설정 후 문맥 메뉴 활용 기능도 있음직.

  12. 최근 다운로드 폴더 10개 정도 기억하도록. 
  13. 파일 확장자별로 다운로드 디폴트로 폴더 자동 지정기능(디폴트로 열리는 폴더가 확장자별로 지정되는 기능. 세이브창이 열리지 않고 지정폴더에 자동저장 가능).

  14. 네이버 클라우드를 바로 여는 단추. 이건 구글 크롬용 네이버 툴바 프로그램에도 추가해주면..

  15. 구글 크롬용 네이버 툴바.. 설정에서 로그인해도 로그인아이콘이 리프레쉬안되어 로그인전인 상태로 남는 경우, 로그인버튼을 눌러 계정과 비번을 쳐도 로그인이 안 되는 경우가 있음.
  16. 네이버 툴바의 캡처 이미지는, 웨일 브라우저의 캡처 툴은 PNG포맷 저장이 되지만, 크롬용 툴바는 jpeg저장만 된다. PNG저장을 고를 수 있으면 좋겠다.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2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