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Recent Comments
관리 메뉴

PC Geek's

후지제록스 P215b 흑백 레이저 프린터 설치/ 인터넷공유기 usb포트로 네트워크 프린터 서버 인쇄 본문

컴퓨터 부품별/프린터

후지제록스 P215b 흑백 레이저 프린터 설치/ 인터넷공유기 usb포트로 네트워크 프린터 서버 인쇄

윈도우를 재설치하면서.


1. 드라이버 설치 후 2. 프린터를 연결하니 이렇게.

한 방에 됐습니다. :)


프린터, 복합기 설치는 설명서/퀵가이드에 따로 말이 없으면, 보통 

드라이버 프로그램을 먼저 설치하고 

그 다음에 장치를 컴퓨터에 연결하는 게 정석입니다. 

괜찮을 때도 있지만 괜히 꼬이는 수도 있어서 따라주는 게 좋아요.


이 프린터도 처음 나왔을 땐 좀 번거롭게 한 게 있었다고 기억하는데, 언제부턴가 그런 게 없어졌습니다. 요즘은 민원24도 잘 됩니다. :)



2. 네트워크 인쇄는 공유기 웹사이트나 설명서에 나온 대로 연결하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유선이든 무선이든 그 인터넷공유기에 연결할 수 있는 모든 단말기가, 이 프린터를 무선인터넷프린터처럼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ipTIME 공유기에서 네트워크 프린터 설정하기

http://iptime.com/iptime/?page_id=67&pageid=1&mod=document&uid=7447

네트워크 인쇄를 할 때도 일단 드라이버 프로그램은 설치해놓은 상태에서 진행해야 합니다.


IPTIME A704 NS BCM 의 경우는 윈도우에서는 잘 됐습니다. 맥은 엘 카피탄에서는 안 됩니다.

공유기속에 들어있는 OS가 아마 리눅스의 일종일 것 같으니,

맥에서 연결하는 방법은 리눅스 컴퓨터에 물린 프린터를 원격으로 사용하는 법을 알아보는 게 빠를 것 같습니다.


그리고.. 집에 컴맹이 있다면, 문제가 생길 때, OS설치할 때마다 봐줄 수 없는 사정이라면? 프린터는 같은 라인업에서 무선랜달린 상위모델은 그냥 유선만 있는 모델에 비해 한 2만원 정도? 조금 비쌉니다. 그돈 주고 상위모델로 사는 게 좋습니다. 


공유기를 통하는 경우 공유기의 성능 문제로 트러블이 생길 수도 있고,

맥에서 안 된 것처럼 궁합문제가 생길 수도 있고, 

하여간 잘 되다가 안 될 수 있습니다. 컴맹들은 그럼 방치하거나 수리기사를 부르게 되는데, 이런 건 수리기사도 모르기도 하고 그냥 원래 안 되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무엇보다, 프린터와 공유기사이가 멀면 USB선 긴 걸 사서 달아야 합니다. 그걸 사야 하는 것도 있고, 긴 선이 보이면 흉하다고 한 얘기 듣기 쉽습니다. 



윈도우 10에서)

* 공유기 USB포트에 프린터를 물린 다음, 설정화면으로 들어가 제대로 인식됐는지 확인한 다음에 컴퓨터에서 연결해줄 때 이야기입니다.

* 일단 컴퓨터에서는 USB로 쓸 때처럼 프린터 드라이버를 설치해 줍니다.


* 일단 프린터 전원버튼을 눌러 켜줍니다. 대기모드에 들어가있으면 안됩니다.

우웅하며 켜져 잠깬 다음에,


윈도우 설정으로 들어가

장치 클릭


프린터 또는 스캐너 추가


원하는 프린터가 목록에 없습니다 클릭. 


아래 화면에서

"이름으로 공유 프린터 선택" 칸에 공유지에 물린 프린터 주소를 넣어줍니다.

저 주소는 공유기 관리자화면에서 볼 수 있는 그것입니다.


인터넷에서 찾은 다음, 자기 컴퓨터에서 사용할 인쇄 드라이버를 찾습니다.


이제 끝. 이 다음은 시험인쇄화면입니다.



* 공유기 내부 설정에, 외부(상위 네트워크)에서 오는 인쇄요청을 받을지 거부할지 정해주는 옵션이 있습니다. 그냥 ON/OFF만 있습니다. 

(클릭하면 크게 보입니다)


이 기능을 확장해서, 아는 사람만 쓰도록 하는 로그인 설정을 만들거나, 인쇄요청한 주소를 인쇄물 상단에 강제추가하는 기능을 넣는 식으로, 인터넷팩스업체들 서비스옵션을 참고해 신경써주면 사설 팩스처럼 쓸 수 있을 텐데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 글과 같은 분류 글목록으로 가기 / 최신글목록으로 가기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