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윈도우10 시작버튼 먹통현상 본문

컴퓨터 고장,보안,백신

윈도우10 시작버튼 먹통현상

검색해보면 좋은 내용이 많이 나온다. 그러니 이 문제로 해결책을 찾는 사람은 상세한 부분은 그 글을 찾아보라. 구글 검색에 "윈도우 10 시작버튼 먹통", "Windows 10 start button problem"이라고 치면 줄줄이 나오고, 정확한 프로그램 이름이나 윈도우 파워셸 스크립트도 나온다. 구구절절이 적는 이유는, 나도 모르기 때문에(솔직이 말해, 한 번은 통밥으로 해결했고 한 번은 초기화했다. 그리고 더 생각하지 않기로 했다). ;;


현상

- 윈도우 시작버튼에 마우스 왼버튼을 눌렀는데 시작메뉴가 나오지 않는다. (마우스 오른버튼을 누르면 시작버튼의 문맥메뉴는 나온다)

- 시작메뉴줄에 등록된 프로그램은 마우스 왼버튼을 눌러서 실행가능하다. 단 마우스 오른버튼을 눌러서 문맥메뉴를 볼 수 없다.


가능한 원인

- 백신프로그램 등 시스템파일을 건드리는 유틸리티 충돌

- 가상시디드라이버를 설치하는 프로그램, 가상드라이브를 할당하는 프로그램과의 충돌

- 새 OS일수록 잠재해 있던 자잘한 하드웨어 고장에 민감하게 반응한다.

- 백그라운드에서 사용자모르게 진행되는 윈도우 업데이트와 동시에 포어그라운드에서 프로그램 특히 시스템파일을 건드리는 프로그램을 설치할 때 꼬이는 게 아닌가하는 의심.


알려진 해결책

- 윈도우 초기화(= 재설치). 컴퓨터에 처음 깔 때 과정을 다시 하는 게 아니라, 초기화라는 단계가 있음. (시간은 처음만큼은 아니라도 오래 걸림)

- 다른 계정을 만들어 그 계정에 관리자 권한을 준 다음 그 계정으로 로그인해 잘 되는지 확인

- MS에서 배포하는 범용 검사프로그램(원래는 이거 검사하는 용도가 아님)

- 윈도우 파워셸을 띄워 몇 가지 재설치 및 초기화하는 명령 또는 스크립트가 알려져 있다.

등등..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