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네이버 웨일 사용기, 개선희망점 등 본문

웹브라우저

네이버 웨일 사용기, 개선희망점 등

아래 내용은 지난 한 달 간 쌓인 것입니다. 적고 난 다음에 업데이트되어 개선됐거나 달라진 내용도 있을 것입니다.

Freezing Issue: when I open google keep, all tabs and windows of Whale freeze. The duration is sometimes 15 sec, and somtimes 1 min.

웹브라우저 설정에는 화면에 보이는 가장 작은 글씨크기를 정해줄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웹페이지를 렌더링할 때는 이걸 어떻게 처리하는 지 모르겠군요. 선후관계 이야기입니다.

요즘 화면크기가 작은 고해상도 모니터가 많아져서 최소 글자크기를 지정해주는 사람이 저만은 아닐 텐데, 글자크기를 지정한 다음 html을 영역지정해 복사하면 html소스가 바뀌어있거나 내부적으로 그렇게 동작하도록 한 것 같습니다. 티스토리 구형 편집기에 좀 불편해지기도 하고요. 아무래도 그렇게 하는 게 편해서겠지만, 웹브라우저의 화면 확대 축소기능처럼 동작하게 순서를 잡으면 어떨까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 부분은 제가 잘 모르니..

* 그리고 저 설정을 웹사이트마다 지정할 수 있으면 편하겠습니다. 일단 웹사이트 확대 축소보기(ctrl +/- )는 크롬에서는 사이트별로 확대비율을 기억하는 것 같더군요. 그리고 사이트마다 기능허용금지를 정하는 기능도 있던데 거기 추가하면 안될지.


html, mhtml, 전부 저장화면(save as..)에서 가장 최근에 사용한 선택을 기억해 기본으로 선택해주는 기능이 필요합니다. 모질라 파이어폭스와 구글 크롬에는 구현돼 있습니다.

그리고 하는 김에, 'txt로 저장하기'도 넣어주면 좋겠네요.


지금은 영역지정해 인쇄는 할 수 있지만 save as..는 할 수 없습니다. save

save as.. 할 수 있게 하면서 설정 선택지로
- 웹페이지 타이틀텍스트, 웹페이지 생성일시와 저장일시, URL정보를 추가해주기
해주고, 저장 화면에서

xml로 저장하기, txt로 저장하기 선택

정도를 고를 수 있게 해주면 완성도가 높아지겠지요.

지금 이 기능을 대신할 수 있는 확장 프로그램 중 믿을 만 한 게 별로 없는데, 웹브라우저하고는 무관한 PDF 가상프린터 드라이버 중에 비슷한 기능이 있는 게 있습니다. 원래 목적이 달라서 xml저장같은 건 안 되지만.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