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티스토리 스킨에서 사이드바 엘레멘트는 한 번만 렌더링됨. 위치 옮기기. 본문

프로그램/알림글, 블로그 유지 관리

티스토리 스킨에서 사이드바 엘레멘트는 한 번만 렌더링됨. 위치 옮기기.

전에도 적은 적 있을 텐데, 이번에는 반응형 #2 스킨에서 해본 것이다.

예를 들어, 

티스토리 관리화면의 사이드바항목에서, 사이드바에 태그 클라우드를 넣었다고 하자.

그런 다음 skin.html에서 태그 클라우드 코드를 복사해, 본화면에 넣으면 본화면에는 태그 클라우드가 안 나온다. skin.html의 사이드바 부분에서 태그 클라우드 코드를 지워도 마찬가지니까 그건 지우지 말자.

이때 관리화면의 사이드바 항목에서 태그 클라우드아이템을 사이드바에서 빼주고 적용버튼을 누르면, 메인 화면에서 원하는 부분에 집어넣은 태그 클라우드 코드가 보일 것이다.


단, 간단한 스킨에서는 이렇게만 해줘도 그럭저럭 보이지만,

조금 복잡한 스킨에서는 다단계로 스타일을 잡아놨을 테니까, 레이아웃이 깨져나온다.

이럴 땐 skin.html의 원하는 자리에 복사해 넣은 태그클라우드의 <div> 태그를 <div class="mytagcloud"> 라는 식으로 만들고, style.css의 사이드바 엘레멘트쪽에 있는 태그 클라우드 css를 한 벌 복사해서 적당한 곳에 두고, 그 뭉치의 앞에 ".mytagcloud "를 붙여 적용되도록 해주자.

내 경우:


skin.html 의 본문 하단에 붙인 것. 원래 사이드바 엘레멘트는 box_aside 클래스지만 그걸 본문에 복사한 코드의 클래스는 box_main으로 했고, 그 안에 들어가는 놈들은 모두 box_main의 하위로 했다.

      

왼쪽이 원래 있던 것, 오른쪽이 해당하는 것을 복사해 만든 덧붙인 것


제대로 알고 한 게 아니라서 불필요한 것, 버그도 있겠지만 일단 제대로 보여서 여기까지.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