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티스토리 모바일 웹 스킨을 사용하지 않고 반응형 스킨만 사용해보기 본문

프로그램/알림글, 블로그 유지 관리

티스토리 모바일 웹 스킨을 사용하지 않고 반응형 스킨만 사용해보기

블로그 스킨을 반응형으로 바꾼 김에 그렇게 해보았습니다.


관리자 화면, 꾸미기 > 모바일 항목으로 들어가서,


티스토리 모바일웹 자동 연결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선택.


PC용 웹주소 https://pcgeeks.tistory.com/13526

모바일 웹주소 https://pcgeeks.tistory.com/m/13526


저 설정을 꺼도 모바일 웹주소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저건 모바일 단말기에서 접속했을 때 티스토리 서버가 모바일 주소로 리다이렉션해줄지를 정해주는 옵션같습니다.


티스토리는 모바일웹 연결로 보여주는 기본 스킨이 몇 가지 장점이 있습니다.


1) 플러그인 중에 모바일에서만 동작하는 것이 있습니다.

2) PC화면용으로 골라 놓은 기본 스킨에서는 제공하지 않고, 모바일에서만 보여주는 편리한 기능이 몇 가지 있습니다.


대신 모바일스킨은 전혀 변경할 수 없다고 저는 알고 있었습니다만 (가능은 합니다. 글 하나 쓸 때마다 본문 html코드에 css를 정해준다든가하는 식으로 번거로움을 감수한다면 됩니다)


어쨌든 이왕 반응형으로 온 만큼 이것도 해보려 합니다.



이걸 시도한 이유 중 하나는 모질라 파이어폭스에서 티스토리가 모바일 화면을 출력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파이어폭스가 렌더링하는 블로그 화면이 어딘가 깨져 있습니다(이건 제가 변경한 부분때문일 수도 있습니다).


파이어폭스에서 네이버는 모바일화면을 보여줍니다. 하지만 다음은 PC화면을 보여줍니다.

크롬에서는 네이버와 다음 모두 모바일화면을 보여줍니다.


사실 제 블로그는 방문자도 적고, 그 중 파이어폭스, 그것도 모바일 파이어폭스 사용자는 한줌밖에 안 될 것 같지만(티스토리는 아직 그런 통계는 주지 않습니다), PC화면을 반응형스킨으로 바꾼 김에 한 번 변경해 테스트해봅니다. 그 얼마 안 되는 방문자통계를 봐도 이제는 모바일접속이 PC접속보다 더 많은 걸 알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 며칠간, 파이어폭스로 웹서핑하는 분들께는 이 블로그의 표시화면이 왔다갔다 할 것입니다. ^^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