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전자책 단말기에 대한 글 링크, 그리고 크레마 엑스퍼트 본문

모바일, 통신/태블릿, 이북, PDA, 노트북, 넷북 등

전자책 단말기에 대한 글 링크, 그리고 크레마 엑스퍼트

전자책에 대한 긴 글 링크 하나:


전자책, 시작하기 전에 알아야 할 모든 것(2020년) - 네모탈출 블로그 2020년 1월 2일


리디북스의 리디 페이퍼 프로는 7.8인치고 출시된 지도 이제 꽤 지났다. 디램 1기가 플래시 8기가에, OS버전도 킷캣으로 한참 됐다는 말이 부족한 것(전자책단말기로 쓰이는 것들이 OS버전이 좀 낮은 게 유통되긴 하지만 그래도). 

각 몰에서 이벤트할 때, 또는 쿠폰을 적용할 때 20만원 아래에 살 수 있다. 다른 온라인서점처럼 전자책 번들 이벤트는 가끔 하는 모양이지만 이 부분은 알지 못한다.



한국이퍼브의 크레마 엑스퍼트는 10.3인치다. 디램 1기가, 안드로이드 킷캣인 게 아쉬운 부분. 플래시는 32기가로 넉넉하..지만 메모리카드 슬롯은 없다.


오닉스의 10.3인치짜리보다는 꽤 싸다. 전체적인 성능이 떨어지는 것(AP, OS버전, 적은 디램 등), HW/SW만듬새가 떨어지는 것을 감수하고 한 20만원 정도 싼 국내유통 제품을 찾는다면 답이 될 수 있음.



스타일러스펜 별매, 블루투스 리모콘 별매, 프론트라이트 없음. 360그램 남짓.


http://www.yes24.com/Product/Goods/59721212

http://www.yes24.com/Product/Goods/60028753

(제일 싼 구성에는 와콤스타일 스타일러스펜이 빠졌다)


사용기 링크. 구글검색에 크레마 엑스퍼트쳐서 나오는 대로 보는 것이다. 특별히 글이 추천이 아니다.


https://silversnowkim.tistory.com/203

큰 화면이 필요한 전자책에 좋음.

하지만 가볍게 들고 다니기에는 부담이 큰 단말기. 플렉시블 액정이라 구판만한 설탕액정은 아니라지만, 그래도 떨어뜨릴 경우에는 글쎄. 위 제품설명 링크 웹페이지의 FAQ참조.

프론트라이트 없음. (오닉스는 10인치짜리는 제품따라 케바케, 13인치짜린 없음)


https://k0ina.tistory.com/10

와콤펜이라는 부분과 스케치라는 부분을 생각하면, 10인치짜리 와콤 타블렛으로 컴퓨터에 연결할 수 있거나, 전용 앱을 깔아 스케치할 수 있다면 하는 생각이 들었음. 가능한지 모르겠지만.


http://egloos.zum.com/cloverium/v/6461640

열린서재기능. 필요하면 타회사 앱 설치 가능.

단점: 느림, 조명아래서 읽으면 반사 (난반사필름이 필요할까?)


https://sarua.tistory.com/175

크레마 엑스퍼트(10.3), 보라북(7.8), 크레마 그랑데(6.8), 크레마 카르타(6)를 같이 찍은 사진이 있다.

갤럭시탭 10.1 16:10비율, 크레마 엑스퍼트(10.3) 4:3비율, 갤럭시탭 9.7 4:3비율을 같이 찍은 사진이 있다. 16:10비율 화면이 폭좁은 게 티가 나긴 한다. 둘 다 여백없애고 보면 더 차이날 듯.

이후 앱이 업데이트됐는지 모르겠지만, 2018년 5월 기준으로 여러 앱이 하나씩 장점을 나눠 갖고 있고 장점을 합해서 동시에 제공하지 않는 게 불편하다는 지적. 뒷부분에 좋은 뷰어를 알게 돼서 그걸 깔았더니 속시원하게 잘 쓴다는 말도.

그리고 느리다는 지적. "화면큰 게 다가 아니다" 하지만 "화면큰 건 감동이다." 이런 이야기. 펜은 갤탭과 호환되지만 완전하진 않다고.

아이패드를 사는 게 나을까하는 대목에서 이 사람도 이런 생각을 했구나하고 공감.

앱지원과 하드웨어 양면에서, 필기는 할 수 있지만 필기하라고 나온 탭은 아니라는 소감이 눈에 띈다.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