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빅데이터, 사람을 읽다: 소비로 보는 사람, 시간 그리고 공간 - BC카드 빅데이터센터 본문

기술과 유행/빅데이터

빅데이터, 사람을 읽다: 소비로 보는 사람, 시간 그리고 공간 - BC카드 빅데이터센터

다양한 예시와 사례를 들어, 쉽게 써주려고 애쓴 책이다.


지난달 교보문고 북드림으로 올라온 책. 이달은 <작은 아씨들>이다. 삼성전자 갤럭시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다면 교보문고 이북뷰어 앱 중 for samsung이 붙어 있는 앱을 설치해 보면 된다.


교보문고 상품소개 링크.


1장 빅데이터란 무엇인가?
사람의 마음까지 알 수 있을까?│소비 데이터의 활용│빅데이터 시대, 소비 데이터의 역할│빅데이터의 활용 가치를 찾는 연습

2장 소비자 프로파일링
소비자 프로파일링 방법│동네 생활 소비형│종합 소비형│오프라인 올빼미형│외식 집중형│온라인 온리형│헤비 드라이버형│BMW형│일상 소확행형│워라밸 웰빙형│레저 활동형

3장 빅데이터로 본 요즘 뜨는 소비 트렌드 9
미세먼지│문화 소비│홈쇼핑│편의점│워라밸│디지털 생활비│홈바디│5060 세대│배달 음식

4장 빅데이터로 본 요즘 뜨는 상권 5
힙지로│성수동 카페 거리│샤로수길│황리단길│해리단길

부록 소비 라이프스타일 프리즘


다 읽고 난 소감은, 재미있었다는 것. 이 책이 다룬 내용 중 일부를 각 신문이 빅데이터 특집을 연재할 때 여기저기서 조금씩 본 것 같다. 그걸 이렇게 한 곳에 정리해놓은 '완전판'으로 보니 편했다.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