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Accu​Battery 충전속도와 전류, 방전속도와 전류, 사용시간 기록(log) 본문

모바일, 통신/앱,프로그램

Accu​Battery 충전속도와 전류, 방전속도와 전류, 사용시간 기록(log)

꽤 유용한 앱입니다. 설치하면 유료버전 홍보를 하면서 이틀 정도는 광고없이 쓰게 해주고 그 뒤에 광고를 띄우기 시작합니다. 설명해놓은 말로는, 깔아놓고 오래 쓸수록 정확한 값을 보여준다는데 로직은 모르겠습니다. 깔아두면 항상 실행 중으로 감시하며 스탯바와 잠금화면에 %를 보여줍니다.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digibites.accubattery&hl=ko


- 베터리성능을 짐작해주기는 하지만, 표준화한 전력소비프로그램을 실행해 재는 벤치마크앱은 아닙니다.

- 3~5년 식으로 오래 사용한 전화기는 용량이 많이 줄어있다고 보고합니다.



공식사이트?

https://accubatteryapp.com/




※ 다른 사람들 글을 보면, 배터리용량이 많이 줄었을 때, 서비스센터가서 교체하기 전에 마지막으로 밑져야 본전인 셈치고 '배터리 캘리브레이션(battery calibration)'이란 것을 해보라는 말이 있습니다. 루팅은 하지 말고, 안전하고 간단한 것은 시도해볼 만해보였습니다. 이것은 저도 안 해봤는데, 나중에 하면 사용기를 적겠습니다.



※※ 항상 실행해놓고 한두 달 정도 지나고 나니, 꽤 재미있는 통계를 보여줍니다. :)

보안문제는 아직 없는 것 같으니, 추천 프로그램.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