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화면끄고 스트리밍 동영상 듣기 본문

모바일, 통신/앱,프로그램

화면끄고 스트리밍 동영상 듣기

작은 팁입니다.

전에 이야기한, 근접센서를 이용해 플립커버를 닫으면 화면끄는 앱을 이용한 것입니다.

이 앱 자체는 제가 찾아본 것 중에서는 요구하는 권한이 적어 깔았습니다. 하지만 이쪽 앱을 잘 몰라서 추천은 못하니, 각자 좋은 걸 아시면 그걸로 쓰세요.

앱을 설치하고 길게 터치하면 Settings 아이템이 보입니다. 이걸 터치해서 설정으로 들어가죠.

모드가 셋 있습니다.
1. 디폴트모드.. 통화중상태와 같은 방식으로 화면을 꺼줍니다. WakeLock이 걸립니다.
2. AMOLED WakeLock..제작자가 AMOLED패널 폰용으로 만든 옵션이고, WakeLock이 걸립니다.
3. AMOLED WakeLock..제작자가 AMOLED패널 폰용으로 만든 옵션이고, WakeLock이 안 걸립니다.

2, 3번은 동작하면 상태바가 잠시 보입니다. 이건 곧 검어지는 듯.

1, 2번은 WakeLock이 있고 3번은 없습니다. 그 차이는, 3번은 스마트폰 화면끄기 타이머가 제대로 동작하고, 1, 2번은 화면끄기 타이머가 동작하지 않습니다. 즉, 1,2번은 화면만 검지 폰은 잠김상태 절전모드로 들어가지 않는다는 말. 잠김상태보단 전기를 더 먹겠죠. 하지만 그냥보단 화면꺼놓은 만큼은 덜 먹겠죠.

그래서, 예를 들어 2번으로 세팅하면, 유튜브를 틀어놓고 근접센서를 가리거나 플립커버를 닫거나 폰을 뒤집어놓으면, 화면은 까맣게 되지만 소리는 계속 나옵니다.

다만 주의해애 할 점. 아까 말했듯이 이게 동작 중이면 스마트폰이 화면잠금상태의 절전모드로 들어가지 않을 겁니다. (그래서 유튜브가 계속 나오겠죠) 그럼 대기시간이 확 줄 겁니다. 그러니, 그렇게 쓸 때만 2번, 평소에는 3번. 아모레드 패널이 아니면 쓸 때만 1번, 평소에는 TURN OFF(disable)가 좋을 듯.

그냥 근접센서가리면(플립커버닫으면) 화면이 자동으로 꺼지는 기능만 쓰고 싶으면 3번으로 쓰세요. 3번에선 안드로이드 설정에 화면표시 타이머 지정한 시간이 지나면 유튜브도 멈추고 잠금화면으로 들어갑니다.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