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Recent Comments
관리 메뉴

PC Geek's

배경음악이 있는 사진 슬라이드를 쉽게 만들기: PHOTO SLIDE 프로그램들 본문

소프트웨어와 콘텐츠/그래픽, 사진

배경음악이 있는 사진 슬라이드를 쉽게 만들기: PHOTO SLIDE 프로그램들

아래 설명할 프로그램들은 사진 슬라이드를 만드는 프로그램입니다.
예를 들어, 당일치기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산과 계곡이 멋있었어요. 사진도 많이 찍었습니다. 그래서, 조용한 피아노 음악이 흐르는 사진 슬라이드를 만들어 블로그에 올리고 싶습니다. 연못 사진에서는 물결효과도 넣고 싶고, 기념사진에는 모자이크 효과도 넣고 싶고, 돌탑과 봉우리는 책장을 넘기는 효과도 넣고 싶습니다.
이걸 한 10분이내에 만들고 싶습니다.

이럴 때 사용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첫 번째 소개할 프로그램은 기능이 단순하지만 너무 쉽게 만들어내서 놀랐습니다.
오늘의 GAOTD로 무료 배포중인 프로그램은 Wondershare Photo Story Gold 입니다.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실행 화면입니다.

■ GAOTD 무료 다운로드(22일 오후 4시까지 설치해야 함): http://www.giveawayoftheday.com/wondershare-photo-story-gold-2/
■ 제작사 사이트: http://www.ourpix.com/photo-story-gold.html

  • 밑에 보면 사진과 클립아트 종류를 넣을 수 있습니다.
  • 그리고, 사진에는 여러 스타일로 문구를 넣을 수 있는데, 모든 사진에 한 번에 적용할 수도 있습니다. (저작권이라든가 제작자 표시 등에 가능)
  • 사진은 끌어서 순서를 바꿀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각 사진마다 어떻게 보여줄 것인가 하는 스타일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단순한 페이드인/아웃이거나 모자이크거나 병풍이거나 물결이거나 줌, 필름처럼 등등 대단히 많습니다.
  • 각 사진 슬라이드를 표시하는 시간은 따로 정하는 건 없어보이고, 사진마다 혹은 모든 사진을 한 번에 스타일을 지정하면 스타일마다 소비하는 시간이 있습니다.
  • 사진줄 밑에는 배경음악을 넣는 줄이 있습니다. 배경음악도 여러 파일이 가능한 듯.
  • 저렇게 해서 사진을 넣고 스타일을 정하고 배경음악을 넣은 뒤에 Create 버튼을 누르면 파일 생성 화면으로 갑니다. 거기서, MP4, AVI, WMV, 3GP, MPEG-2 네 가지 포맷 중 하나로 만들어줍니다. FLV로는 만들어주지 않지만, 보통 블로그나 UCC사이트들이 변환을 해주니까 괜찮을 겁니다.
  • 사진 슬라이드를 만드는 프로그램들이 다 이런 지는 모르겠는데, 매우 편하고 빠르게 만들 수 있습니다. 처음 만드는 사람에게 추천합니다.


그 외 댓글추천된 프리웨어들입니다.
Photostage Slideshow Software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미지 소스: 제작사 홈페이지


http://www.nchsoftware.com/slideshow/index.html
이것도 위에 든 프로그램과 비슷하게 여러 가지 효과를 지원하는 슬라이드 프로그램입니다.
만드는 데 조금 더 손이 가는 듯 하고, 미리 만들어놓은 스타일 템플릿이 있는 지는 모르겠네요. 프리웨어로, 오디오쪽을 더 섬세하게 건드릴 수 있는 것 같네요. 할 수 있는 게 더 많은 만큼 아까 것보다는 복잡합니다.
 
그리고, 출력 포맷이 더 많습니다.
* 저장: avi, wmv, asf, mpg, 3gp, mp4, mov, iPod, iPhone, PSP, Mobile Phone, Pocket PC
3gp, 아이폰과 PSP도 목록에 있습니다. :)
** 또, 큰 특징이, 이것은 사진과 배경음악을 뿐 아니라, 동영상 파일도 넣을 수 있습니다.


Microsoft Photo Story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미지 소스: 제작사 사이트


http://www.microsoft.com/windowsxp/using/digitalphotography/PhotoStory/default.mspx

이건 MS에서 만든 사진 슬라이드 제작 프로그램입니다. MS는 동영상 제작 프로그램도 만들어 배포하더니 이런 것도 만들었군요. 독점문제인지 윈도에 번들하지는 않는데, 이런 프로그램들을 모아 번들팩을 만들어 윈도에 같이 주면, 아마 애플보다 훨씬 나을 지도 모릅니다. :)

포토스토리로 사진 슬라이드 앨범 처음 만들기 (영문)
이 프로그램도 맨 앞에 소개한 것과 비슷합니다. 사진을 배열하고, 글을 새겨넣거나 어떻게 보여줄 지 효과를 지정하고, 배경음악을 넣고, 동영상으로 저장합니다. MS에서 만든 프로그램이라선지 저장 포맷은 wmv 지원. 아, 이건 나레이션.. 그러니까, 동영상을 만들면서 사용자가 마이크로 이런 저런 말을 녹음해 동영상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위에 포토스테이지도 그걸 지원할 것 같은데, 확인은 안 해봤습니다)

여러 가지 효과를 이용해서, 사진 한 장으로 슬라이드를 하나 만드는 팁이 있습니다.

Create a Story from a Single Still Photo with Photo Story 3

그러니가, 자동차 쇼룸 페이지 등에서 커다란 스틸샷 사진 하나를 갖고 여기 저기 부분적으로 조금씩 보여준다든가, 패닝하며 시점을 옮겨가거나 줌인, 줌아웃하는 그런 효과를 이용해 보여주고 싶은 부분을 보여 주고 싶은 방식으로 차례대로 노출하는 그런 동영상을 만드는 방법. 하나 만들어서 플래시 동영상으로 변환하면 웹페이지에 넣어도 될 겁니다.

MS의 무료 동영상 제작 프로그램인 Windows Movie Maker도 사진으로 동영상을 만들 수 있지만, 포토스토리는 사진에 각종 효과를 넣을 수 있다는 점에서 더 낫습니다. 대신, 앞서 설명한 포토스테이지와는 달리 중간에 동영상을 집어넣지는 못합니다.


이 글과 같은 분류 글목록으로 가기 / 최신글목록으로 가기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