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웹브라우저로 사진/그림을 편집할 수 있는 사이트: 스모페인트, 뽐, 앨범방, pixlr 본문

소프트웨어와 콘텐츠/그래픽, 사진

웹브라우저로 사진/그림을 편집할 수 있는 사이트: 스모페인트, 뽐, 앨범방, pixlr

요즘은 웹으로 할 수 있는 일이 많습니다. 웹오피스 프로그램도 구글 오피스, 싱크프리 오피스 등이 있고 새로운 MS오피스도 웹편집기능을 지원한다지요? 사진과 그림도 그렇습니다. 그 중 몇 가지입니다. 기록차 적어둡니다. clien.net 에서 본 김에 정리한 것.


스모페인트(sumo paint)

URL: http://www.sumopaint.com/

넵, 일본씨름 이름입니다. 사진처럼 그냥 포토샵분위기를 내주며, 플래시 파일이라 웹브라우저는 가리지 않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다운로드받아도 되고(링크가 있습니다), 저 사이트에 접속해 그냥 사용해도 됩니다. paint.net(Paint.Net : 그림그리기; 프리웨어)같은 프로그램처럼 포토샵 인터페이스를 흉내내었는데, 무거운 감이 있는 게 단점. 예쁘장하게 잘 만든 프로그램이며, 추천 프로그램. :)


http://bbom.org/tools/
인터넷 게시판에 사진을 올릴 때, 여러 사진을 설명을 넣어 붙일 때 사용합니다. 그림파일 한 장으로 만들어줍니다. 붙이는 방법과 크기 선택, 회전, 테두리붙이기 등 간단한 기능이 덧붙어있습니다. 오래된 사이트인데, 참 괜찮은 곳입니다. 그 밖에, jpg. gif, png 그림파일 여러 개를 업로드하면 움직이는(animated) gif파일로 만들어주는 기능도 있습니다(http://bbom.org/tools/ani.html)


http://www.albumbang.com/
앨범방이라고 합니다. 각종 사진효과를 넣을 수 있고, 일종의 사진앨범을 만들 수 있습니다. 사진효과는 핸드폰에 있는 스티커사진 효과같은 걸 크게 확장했다 생각하면 비슷합니다. 아이모리에 있는 팬시인화 견본같은 것이죠. 한 장이 사진, 여러 장이면 앨범..이렇게 구별하는 듯.
가입하면 자기가 편집한 사진을 관리할 수 있고, 가입하지 않으면 그냥 편집한 사진을 다운받으면 됩니다.


pixlr

http://www.pixlr.com/editor/
맨 앞세 적은 스모페인트처럼, 이것도 플래시기반입니다. 포토샵의 모든 기능이 들어있지는 않지만 비슷한 방식으로 쓸 수 있습니다.

※ 이런 프로그램은 많습니다. 그러니 찾아보면 더 나올 것입니다.

덧) http://blog.naver.com/namfx/86433682 (auxo님의 웹디자인 관련 블로그)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