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ㅈ식창이라는 증권시세보는 앱이 있죠 본문

견적, 지름직/금융과 보험

ㅈ식창이라는 증권시세보는 앱이 있죠

이 앱은 증권회사에 로그인하지 않고도 주식시세를 실시간으로 쉽게 볼 수 있고, 제공되는 정보내용 중 저기만 저렇게 모아놓은 게 있어 편리하기도 하며, 서비스하는 회사도 듣보잡은 아닙니다.


하지만, 사설 증권방송과 정보채널을 중개해서 이익을 얻기도 하기 때문인지[각주:1], 주의할 점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앱을 깔면 전화번호를 넣게 하고 그걸로 기본적인 회원식별과 관심종목목록을 서버에 저장하는 데 사용합니다.

그리고 접근 권한을 몇 가지 요구합니다.

마이크는 종목 음성검색용이라 치고, 전화는 자기들이 중개하거나 게시하는 광고에 뜨는 유료정보방송[각주:2]일지 모르겠는데, [각주:3] 가장 싫은 게 저거.. 주소록 접근권한(긁어가는 것같은데)입니다.

폰을 초기화하고 이 앱을 다시 깔고 나서 권한승인해주고 나니, 한동안 주식 금융 광고문자가 확 늘어난 느낌입니다. 그리고 이게 제게만 올까요, 제 주소록 목록에 있는 사람들에게도 저 스팸DM을 보낼까요. 문득 궁금해졌습니다.

이런 앱이 많겠죠?


※ 저 프로그램의 기본 기능을 대신할 앱은 많습니다.
시중 증권회사 대부분이 무료회원가입가능해서, 앱을 깔고 관심종목관리하고 시세를 조회하는 것 정도는 됩니다. 광고도 없고 함정버튼도 없습니다. 평판이 제일 좋은 앱을 깔아 써보거나 여러 개 깔아서 자기 스타일에 맞는 걸 고르면 됩니다.

  1. 광고가 많은 거야 무료앱이니까 이해합니다. 구글 애플처럼 선택의 여지가 없는 것도 아니고. [본문으로]
  2. 핵심은 별 내용없이 법령이 규정한 형식과 시시한 안내로 시간끌면서 30초당 정보료는 대박 비싼 거 많으니 주의. 거는 게 아님. 이런 거 몇 통값이면 유명한 사람 한 달치 구독료는 될 걸요 [본문으로]
  3. 저장공간을 요구하는 것도 좀 그렇지만 안드로이드앱은 이런 게 너무 많아서 시스템한계인가 싶을 정도. [본문으로]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