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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전투, 자동게임, 방치형 게임, 다마고치 등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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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전투, 자동게임, 방치형 게임, 다마고치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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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 몇 가지입니다.

http://m.inven.co.kr/webzine/wznews.php?idx=250115&iskin=webzine

자동 게임을 '게임'이라 할 수 있을까

게임의 재미는 어디서 오는 걸까. 누군가는 바닥을 피하거나 숨어있는 적을 원 샷에 처치하는 컨트롤에서, 누군가는 영화인지 게임인지 애니메이션인지 구분하기 힘들 정도로 화려한 그래픽에

m.inven.co.kr

댓글에도 다마고치, 오토, 매크로, 풋볼매니저, 웹게임 등이 언급되는데, 읽을 만한 내용이 있습니다.[각주:1]


온갖 잡"썰"의 기초인 ㄴㅁ위키: 방치형 게임 항목 링크. 방치형 게임이 자동게임의 일종이겠지만.

http://m.gameinsight.co.kr/news/articleView.html?idxno=20045

방치형게임의 시대, 다시 찾아오나?

모바일게임 초창기 방치형게임은 인기를 끌었고, 이후 주춤하는 시기를 겪었다. 다른 장르에서 방치 요소를 흡수하면서 사장되는 것 아니냐는 추측도 돌았다. 방치형게임의 탄생과 발전 방향은

m.gameinsight.co.kr

https://m.mk.co.kr/news/business/view/2019/04/272009/

‘방치형 게임’이 뜬다는데-내 대신 캐릭터가 게임…귀차니즘 최적화

‘인간은 원래 게으른 동물’이라고 했던가. 만사가 귀찮아 게으름을 피운다는 의미의 ‘귀차니즘’이란 단어가 일상적으로 쓰이는 요즘, 귀차니즘에 최적화된 게임이 주목받는다. 이용자 개

www.mk.co.kr


자동전투: ㄴㅁ위키

http://gamefocus.co.kr/detail.php?number=106893

모바일게임 '자동사냥'의 늪에 빠지다... 게임사들, '부작용' 알지만 대처 골머리

모바일 게임 시장은 '자동 사냥' 전과 후로 나뉜다. 모바일 디바이스의 특성을 고려해 편의성을 극대화한 '자동 사냥'은 이제 뗄 수 없는 존...

gamefocus.co.kr

https://mnews.joins.com/article/23188295#home

사람 대신 AI가 게임...MMORPG에 불붙는 '자동사냥' 논란

주변 환경 변화로 자동사냥이 필요하다는 얘기도 나온다.

mnews.joins.com

https://m.biz.chosun.com/svc/article.html?contid=2020062401391

게임 넘어 기술 기업으로... 엔씨소프트, AI 연구인력 150명

엔씨소프트(NC)는 리니지, 블레이드앤소울, 아이온 등 유명 지식재산권(IP)을 보유한 게임 개발사로 알려져 있다. 이런 NC가 게임을 넘어 기술 영역에 투자하고 있다.2011년부..

m.biz.chosun.com

 

  1. "미래에 인공지능이 일하고 나는 게임하는 세상이 올 줄 알았는데, 나는 여전히 일하고 인공지능이 내가 낸 돈으로 게임한다"는 농담도 보이네요. ^^ [본문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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