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원프레딕트: AI + 데이터.. 발전, 송배전설비 고장예측 시스템 본문

기술과 유행/인공지능-2

원프레딕트: AI + 데이터.. 발전, 송배전설비 고장예측 시스템

이런 일을 하는 회사는 여럿 있지만, 인공지능을 사용해 독보적인 영역을 개척하고 있다는 회사

약 20년 전 자기 연구에서 시작.
http://naver.me/xivnoiOL

“발전소 터빈 고장 6개월 전 미리 예측…한전이 가장 큰 고객이죠”

[HELLO AI=이경전이 만난 AI 프런티어12- 윤병동 원프레딕트 대표] - 2016년 대학 연구실에서 창업, 매년 40% 성장…“축적된 전문 지식 없이는 AI도 무용지물” [한경비즈니스=정리=이현주 기자] 인공

n.news.naver.com

ㅡ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혁신, 산업 정보 예측
ㅡ "원프레딕트는 산업 인공지능(Industrial AI)을 물리학적 도메인 지식(domain knowledge : 국한된 특정 영역에서 축적된 지식)과 AI의 융합으로 (..) 산업 설비에 대한 전문적 지식과 AI 기술을 ‘융합’해 진단과 예측 솔루션을 소프트웨어 형태로 제공"
ㅡ 윤병동, "그전에는 신뢰성 기반 설계 연구를 했습니다. 진단도 설비의 신뢰성 관점에서 해석할 수 있습니다. 설비의 신뢰성은 기존의 모델 기반이나 물리학적 기반으로 접근했다면 그것을 좀 더 확대해 데이터 기반을 융합한 게 지금 현재의 연구입니다.”
(구글의 알파고는) "바둑이라는 도메인 지식을 딥러닝 (AI)안에 녹여 낸 것"
ㅡ '(원프레딕트 인력은) 현재 53명으로 (..) 연말 80여 명 으로 늘릴 생각(..) 전체 인원 중 3분의 2가 연구·개발(..) 엔지니어 기계공학 출신이 약 40%, 컴퓨터공학 출신이 약 30%.”

주력 사업은 서비스형 소프트웨어. IoT가 어울리는 발전, 송배전설비쪽에 아직 시장에 없는 것 등은 하드웨어도 고려..라고 읽으면 되나.

읽어가며 눈에 띄는 부분을 조금 적어봤습니다.
원문을 타고 들어가 읽어보면, 인터뷰 말미에 기사 정리문단이 있습니다. 그걸 보셔도 됩니다.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