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앱 구독사기 피해에 관한 기사들 + 한국소비자원 본문

컴퓨터 고장,보안,백신

앱 구독사기 피해에 관한 기사들 + 한국소비자원

결제정보를 넣으면 체험기간 후 자동 유료결제하는지, 아니면 버튼누르면 바로 또는 몇 시간 뒤에 결제하면서 첫 달 이용기간을 약간 더 주고 그걸 두고 체험운운하는지 애매하게 해놓은 서비스가 있던데, 그 밖에도 다양한 모양입니다.


2년 전 이미
https://zdnet.co.kr/view/?no=20180711115456

내겐 너무 억울한 앱 결제...어떻게 해결하지?

“지문 방식을 교묘하게 이용해서 순간 결제 승인되게끔 해놓고, 3일 뒤에 27달러 결제 문자오네요.”“페북에서 말도 안 되는 광고하기에 설마 하고 다운받다가 별로라서 삭제했...

zdnet.co.kr

콘텐츠 구독서비스 이용피해 방지방안.pdf - 국민권익위원회 https://www.acrc.go.kr/

한국소비자원 조사 2021.1.27
https://www.hankyung.com/it/article/2021012759387

"나도 모르는 새 20개월 결제"…온라인 구독앱 피해 '급증'

"나도 모르는 새 20개월 결제"…온라인 구독앱 피해 '급증', 배성수 기자, 산업

www.hankyung.com

"소비자가 구독을 해지할 시 결제 범위의 잔여 기간에 해당하는(= 일할계산) 대금을 돌려주는 앱은 조사대상 25개 중 4개 뿐"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르면 콘텐츠의 분량이나 사용 기간 등을 나눠서 이용할 수 있는 디지털 콘텐츠 관련 계약은 콘텐츠 제공이 되지 않는 부분에 대해 계약 체결일로부터 7일 이내 청약 철회를 할 수 있다." 그러나 조사대상 25개 앱 중 18개 앱이 서비스를 전혀 이용하지 않았을 때만 2일이나 7일 내 청약철회가능토록 한정.


한국소비자원
위 기사의 원자료인 보도자료
디지털 콘텐츠 구독, 부당 거래관행으로 소비자피해 우려 2021.1
https://www.kca.go.kr/home/sub.do?menukey=4002&mode=view&no=1003063194


2020.12
스마트폰 보급 활성화로‘앱’관련 피해상담 급증
- 결제시스템, 환불규정 등 이용자 보호 측면 미흡해-
https://www.kca.go.kr/home/sub.do?menukey=4005&mode=view&no=1001316495



※ 전세계 구독경제 규모는 500조원을 넘어.
급성장하는 동안 갖가지 불공정행위 성행.

http://naver.me/FjoEs0cb

가입은 즉시, 해지는 진땀…구독경제의 ‘두 얼굴’

소비자 피해 늘어나자 디지털 구독 환경 반영한 법 개정 나서 “정기 구독하는 연‧월간 서비스가 7개나 되더라고요. 사용빈도가 높은 상품만 빼고 정리하려 합니다.” 평소 독서를 즐기는 대학

n.news.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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