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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클로 명동점포 폐점기사 본문

모바일, 통신/문화, 트렌드, 여담

유니클로 명동점포 폐점기사

SPA = Specialty store retailer of Private label Apparel, 다른 말로 패스트패션. 싸게, 빨리, 가볍게 유통.
https://ilikeen.tistory.com/352

https://namu.wiki/w/SPA



국내 1, 2위 브랜드 매출 합계가 유니클로를 제쳤고, 토종 온라인브랜드 하나는 이미 대기업으로 불릴 규모.
일본과의 경제/외교분쟁으로 국민감정악화영향, 그리고 사드와 코로나19로 중국 관광객감소와 주요상권 유동인구 급감이 유니클로 매출 급락세의 표면상 이유. 하지만 꼽히는 경쟁 브랜드들은 성장했음. 그 밑을 흐르는 시장트렌드 변화는?


http://naver.me/GpJcee3b

탑텐·스파오·무탠다드…‘명동 철수’ 유니클로 겨눈 토종의 칼날

[유통 인사이드] 후끈 달아오른 SPA 전쟁 ● ‘개업날 20억 매출’ 점포, 1월 31일 폐점 ● 불매운동에 코로나19까지 겹악재 ● 韓 철수설에 “계획 없다” 강조 ● 매출 오른 토종 SPA 탑텐·스파오

n.news.naver.com

 

1년 전 기사 하나. 전에도 본 느낌.
https://www.hankyung.com/economy/article/201911159280H

명동 휩쓸던 해외 SPA 브랜드 어디로

명동 휩쓸던 해외 SPA 브랜드 어디로, 해외 SPA 브랜드 전체적 부진 90년대생 덜 찾고, 00년생에겐 각인 못 돼 '싼 여러 벌보다 비싼 한 벌 사자'는 최근 소비심리

www.hankyung.com

해외브랜드가 그랬단 말이고
https://www.hankyung.com/economy/article/202008269764H

"SPA도 질렸다"...디자이너 브랜드로 몰리는 2030

"SPA도 질렸다"...디자이너 브랜드로 몰리는 2030, 2030 소비 트렌드 변화…SPA 시장 성장세 주춤 SPA 보다 '고급'·백화점보단 '저렴'…매출액 50%↑

www.hankyung.com



이게 이달 기사.
https://www.hankyung.com/economy/article/2021010616361

5일마다 新상품 내놓는 스파오…'국민 패션' 메가히트는 계속된다

5일마다 新상품 내놓는 스파오…'국민 패션' 메가히트는 계속된다, Cover Story- 이랜드 SPA 브랜드 '스파오' 2009년 토종 패스트패션 도전 작년 115개 매장 3300억 매출 신발 브랜드 슈펜 내놓고 中 진출

www.hankyung.com

https://www.hankyung.com/economy/article/2021010616871

스파오, 기획·생산·유통 '3박자 혁신'…값 싸고 트렌디한 옷 '인기'

스파오, 기획·생산·유통 '3박자 혁신'…값 싸고 트렌디한 옷 '인기', 스파오 성공비결

www.hankyung.com


http://www.insightkorea.co.kr/news/articleView.html?idxno=85755

[2021 New Leaders] 패션유통업계 ‘돌풍’ 조만호 무신사 대표 - 인사이트코리아

[인사이트코리아=박지훈 기자] 패션 이커머스로 관심을 모으고 있는 ‘무신사(MUSINSA)’의 돌풍이 무섭다. 2018년 1073억원이던 매출이 2019년 2197억원으로, 영업이익은 257억원에서 493억원으로 각각

www.insightkorea.co.kr


https://www.hankyung.com/economy/article/2020121520681

'토종 SPA'…탑텐·스파오, 유니클로 꺾다

'토종 SPA'…탑텐·스파오, 유니클로 꺾다, 국내 SPA 브랜드의 반격 탑텐, 올해 매장 115개 늘려 매출 28% 늘어난 4300억 스파오는 3.8% 증가한 3300억 대형 점포 19곳 신설 유니클로는 6297억으로 '반토막'

www.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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