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컬쳐랜드 모바일 상품권으로 이베이 스마일캐시 전환하기 본문

모바일, 통신/결제, 간편결제

컬쳐랜드 모바일 상품권으로 이베이 스마일캐시 전환하기

몇 년 전까지 월한도가 넉넉해서 사람들이 잘 썼다고 하고, 그 한도가 월 20만원, 월 10만원, 월 5만원으로 줄어서 요즘은 그냥저냥이라는 상품권 충전방법. 저는 이런 걸 잘 몰라서, 사람들이 많이 쓸 때는 제대로 못 썼습니다.

요즘은 월 5만원 한도로 수수료없이 "전환"됩니다. 옥션이나 지마켓 웹이나 앱에서 하면 되고, 그 이상은 컬쳐랜드 앱에서 메뉴를 열어 3%수수료를 차감하고 전환하면 됩니다.

(보통 그냥 충전이라고 말하는데, 이런 사이트들은 충전은 카드결제나 현금이체할 때를 말하고, 전환은 다른 사이트의 현금성 포인트를 옮길 때를 두고 구별해 말하기를 잘 합니다. 사이트마다 말이 다를 수 있으니 주의)

옥션 앱에서 전환하기.

위 화면에서 "전환"을 터치.

그러면 아래처럼 전환가능한 다른 회사 포인트가 예시됩니다. 당연히, 사이트마다 정보 조회에 동의해야 표시됨. 필요한 곳만 하기.


전체 전환버튼(맨 위에 큰 노란버튼)은 쓰지 마세요. 현금으로 환불이체되는 포인트(예를 들어 페이코 계좌이체 충전포인트)까지, 표시되는 건 다 바꿔버리니까요. 이전에 카드포인트를 소액까지 현금으로 1:1로 계좌이체해주는 서비스를 적은 적 있죠? 그걸 쓰세요.

여기서는 컬쳐랜드 포인트를 조회하고 매월 5만원 한도에서 옮길 수 있습니다.

컬쳐랜드에 충전돼있는데 안 보이면, 컬쳐랜드 앱에서 보관기능을 사용하고 있어서 그런 겁니다. 버튼눌러주면 잠시 풀렸다 다 보관되니까... 풀린 상태에선 조회됩니다. 이건 온라인에서 컬쳐랜드 결제는 다 그 방식.


컬쳐랜드 앱에 열거된 사용가능한 사이트. 어떤 곳(쇼핑몰)은 결제용으로 바로 쓰고 어떤 곳(네이버페이, 이베이계열사들)은 수수료를 차감하고 그쪽 포인트로 바꿔줍니다.


그 중 이베이사이트(옥션, 지마켓, 지구)부분을 보면, 3%수수료 공지를 볼 수 있습니다.


이베이사이트에서 모바일상품권을 구매하면 이런 안내가 옵니다. 카카오톡기준.

저 월 100만원 전환한도는 수수료 3%받는 전환금액을 포함한 것. 그렇게 사용하는 사람이 많는지는 모르겠지만.

통신비나 자른 이유로 제휴카드를 여럿 가진 사람이 카드 월혜택을 유지하기 위해 월 결제 최소한도실적을 채우려고 사서 충전하기도 한다네요. 단, 그 경우 실적으로 인정해주는지는 상품권판매자(카드결제 가능 or 불가능)말고도 해당 신용카드사 정책(월결제실적 인정 or 불인정)마다 다를 수 있어서 케바케.[각주:1]


어쨌든 예전에는 정말 많이 이용했는지, 이베이가 이것 무료전환한도를 줄이니 컬쳐랜드 상품권값이 떨어졌다는 말까지 있었습니다.

  1. 사용하는 신용카드 상품설명, 월결제 혜택기준부분에 깨알같이 적혀 있습니다. 그게 가장 정확하고.. 그 외 ㅃㅃ같은 핫딜사이트에 상품권딜이 올라올 때 댓글로 물어보면 도움말주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본문으로]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