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Staff Logger: 컴퓨터를 켜서 어떤 프로그램을 얼마나 썼나? 본문

공구함, 튜닝PRG

Staff Logger: 컴퓨터를 켜서 어떤 프로그램을 얼마나 썼나?

이런 프로그램은 전에도 적은 것 같은데.. ^^a 오늘 giveawayoftheday.com 에 하루 한정 무료로 풀린 게 이것이길래 적어봅니다. 업무용 또는 가정에서 취미로 컴퓨터를 사용하면서 평소 어떤 프로그램을 몇 시간이나 쓰고 있는 지 궁금한 분이 계실 겁니다. 그걸 알아보는 용도로 쓰는 것입니다.

옛날에 웹서비스로 이런 게 있었는데, 이건 제 사생활이 그리로 가는 것 같아 기분이 좋지 않았더랬습니다. 이번 프로그램은 그냥 깔리는 거니까, 속는 셈 치고 하나 써봐도 될 것 같습니다.


Staff Logger는 상용 프로그램으로, 오늘 받을 수 있는 버전은 3.0입니다.
GAOTD 1일 무료 다운로드: http://www.giveawayoftheday.com/staff-logger-3-0/
제작사 사이트: http://www.stafflogger.com/

설치중에 특기할 만 한 것은, 이 녀석은 Documents and Settings 아래에 깔린다는 것. 아마 사용자별 사생활이 드러나는 만큼, 개인 폴더에 깔리도록 한 모양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시작프로그램에 등록됩니다. 지운 부부는 계정 이름.


설치하고 나면 트레이에 MSN비슷한 하늘색 아이콘이 하나 들어갑니다. 클릭하면 보입니다.
어느 정도 로그가 쌓여야 멋있는 통계를 보여주려는 지 별로 볼 게 없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썰렁한 화면..

첫 번째 아이콘을 클릭하면 통계를 볼 때 암호를 입력받도록 할 수 있고, 로컬 하드디스크(설치폴더가 기본값인 듯)와 네트워크 폴더(옵션입니다)에 로그파일을 저장할 경로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 추가: 모든 프로세스는 왼쪽 카테고리에서 기본적으로 Others에 들어가 있습니다.
카테고리는 사용자 마음대로 추가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프로세스를 카테고리에 끌어 넣는 것으로 분류가 되고, 오른쪽 막대그래프에 사용 시간이 있는 카테고리별 막대가 추가되어 반영됩니다. 이건 괜찮은 기능이네요.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제작사 스크린샷. 로그파일이 쌓이면 이런 걸 보여준다는데...

기능은 저 그림이 다일 듯. 일별 사용량변화 그래프, 그리고 사용비중 그래프.....
뭐 좀 더 있어야 하지 않나? 그런 생각이 들 정도입니다.

암호 지정, 트레이에서 아이콘을 치우는 숨김 옵션, 네트워크 폴더를 포함해 로그파일 저장 경로를 복수지정하는 옵션은 특이해서 좋지만, 기능이 적은 게 단점이군요. 마치 관리자를 실사용자로 잡은 듯한 분위기.. ^^;;;
좀 써보고 더 적어야겠지만, 일단 추천은 아닙니다.

※ Almezza 라는 회사 이름이 눈에 익어 클릭해봤더니, 위 프로그램과 비슷한 것을 낸 적이 있더군요.  WinLog Assist 라고, 전에 사용기를 적은 일이 있습니다.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