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집안에서 DIY할 때, 분진과 덩어리 조각들을 모으는, 진공청소기 악세사리 본문

공구함, 튜닝PRG/Home DIY

집안에서 DIY할 때, 분진과 덩어리 조각들을 모으는, 진공청소기 악세사리

유튜브에서 싸이클론 청소기나 그것의 영문명을 치면 자작 영상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그 중 하나인데요, 이건 겉보기로 한 20~25kg짜리같은 빠데통에다 모으는 좀 큰 놈입니다. 요즘 청소기가 작기는 해도 용량도 작고, 필터에 분진이 끼면 교체하거나 씻어줘야 하는 게 번거롭죠. 그래서 플라스틱, 나무, 쇠를 자르고 연마하는 자작을 하고 먼지빠는 데 쓰기에 좀 부족할 때가 있습니다. 아래 영상에 나오는 공방같이 본격적으로 차리고 하는 분들은 더 그렇겠죠.

 

www.youtube.com/watch?v=SFU1yfBA5k4

싸이클론청소기의 원리는 유튜브영상을 여러 번 봐도 신기해요. :)

 

썸네일에 보이는 저 빨간 건, 곡물을 도정하는 정미기에 들어가는 부품이라고 합니다. 값싸기 때문에 3D프린터로 만들지 않아도 된다고. 유튜브 영상을 여럿 보면, 저런 모양은 튼튼한 플라스틱병에 PVC관을 붙여 사용하는 경우도 자주 봅니다. 지금 생각하면 2리터짜리 락스통이 최소한일 듯. 저건 진짜 그 용도로 나온 부품이라 훨씬 더 두껍고 튼튼하지만. 생활가전인 진공청소기로 진공을 걸기 때문에 튼튼하지 못한 일반 페트병은 동작하는 동안 쪼그라들 수 있습니다.

 

 

* 납땜할 때 나오는 연기를 배출하는 악세사리도 찾아봐야겠네요. 그거 정말 필요한데.. 미세먼지때문에 예민해져있다 보니, 집안에서 공작은 커녕, 컴퓨터 먼지도 물티슈와 청소기로 조금 하거나, 아파트 주차장에 가지고 가서 할 정도. 선반이 필요하면 지하실에서 자재가져다 마당에서 생각가는 대로 톱질하고 플라판못질하고 시트지붙이면 뚝딱 완성되던 때가 그립습니다.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