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모바일뱅킹(스마트폰뱅킹)시 PC웹 인터넷뱅킹 장기미사용 잠금 주의/:/ 디지털OTP의 단점 하나 본문

모바일, 통신/전자금융, 뱅킹

모바일뱅킹(스마트폰뱅킹)시 PC웹 인터넷뱅킹 장기미사용 잠금 주의/:/ 디지털OTP의 단점 하나

은행에 따라 인터넷뱅킹(웹브라우저)과 스마트뱅킹(스마트폰)을 따로 쳐서,

지난 1년간 스마트폰 앱으로 은행인터넷뱅킹서비스를 이용했으면

PC웹에서는 장기미사용자로 간주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은행에 따라서 말이죠.

 

이용자입장에선 단말기만 다르지 둘이 같다고 생각하는데, 이 은행은 저렇게 인터넷뱅킹은 잠궈버렸습니다. 조금 더 알아보니, ●●뱅킹이라고 이용경로를 몇 가지로 구별해 각각에 대해 미사용기간을 두고 이체제한하거나 얼리는 모양이군요.

 

그리고 디지털 OTP사용시 이런 에러를 볼 수 있습니다.

 

 (컴퓨터에서는 멏 번 해도 저래서, 이 은행 모바일앱에서 "장기미사용"으로 검색해 메뉴를 찾아 시도해도 몇 번을 실패.. 나중에 밥먹고 야구보며 천천히 몇 번 더 해보니 결국 풀리더군요. ㅎㅎ)

만약 지금까지 써오던 물리 OTP단말기라면 이런 에러는 있을 수 없죠. 그냥 버튼눌러 뜨는 번호를 입력하면 그만입니다.

 

 

 

 

 

OTP가 은행앱에 통합돼있는 모양인지 이런데, 이 에러를 보고 스마트폰쪽 앱을 종료해도 다시 시도하면 저렇습니다. 금융기관에 따라 디지털OTP기능이 앱에 통합돼 있거나 외부 보조앱을 사용하거나하는데, 내부 처리가 어떻게 되는지 몰라도 이용자 입장에서는 안 되면 골치아파집니다.

 

그래서 아직은 그냥 OTP단말기를 쓰는 게 나아보여요.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