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비가 주룩주룩 오네요. 어제는 장맛비다웠습니다./:/ 기상청 날씨알리미앱 알림설정화면 본문

농업, 원예

비가 주룩주룩 오네요. 어제는 장맛비다웠습니다./:/ 기상청 날씨알리미앱 알림설정화면

그만큼 걱정도 됐지만..
지금도 주룩주룩 내리는 빗소리를 들으며 이 글을 적고 있습니다.

하여튼 오늘은 날밝으면 낮까지 그치기 시작할 것이라는 예보가 있습니다. 그리고 주 후반부터 비가 오락가락하며 다습한 주간 시작. 중기예보는 강수량을 표시하지 않지만, 장마전선이 올라온 만큼 비가 내리는 날에는 적지는 않겠죠.

(기상청 날씨앱. 오른쪽에 강수확률%도 있는데 그리 높진 않습니다. 칠팔십퍼정도.

참고로, 날씨앱에 관심지역설정하면 전화걸기받기 권한을 요구하는데, 뒤이어 푸쉬알림 권한과 사진(파일)접근권한같은 걸 요구합니다. 전화권한은 그 기눙에 전혀 필요없는데 정부앱들이 요구하더군요. 쩝.

푸쉬알림은 지진 등 재난경보같고 사진은 신고용인가? 사진접근은 거부할 수 있고 푸쉬는 안 받는다고 하면 번거롭게 구는데 앱을 종료했다 다시시작하면 됩니다. 그리고 안드로이드 시스템에서 이 앱의 알림을 해제. 기능이 필요하면 해달라는 대로 해주고 이용하면 그만이고요.)



지난달 하순에 비온 정도만 해도, 텃밭에 가보니 옥수수대가 많이 쓰러져있었습니다. 오늘도 텃밭에 가봐야겠네요. 날이 지나고 나면 쓰러진 채로 줄기가 굳기 시작해서 상하지 않게 다시 세우기가 힘들어요..
모기많을 텐데. ㅜ.ㅜ


※ 기상청 날씨알리미앱 알림설정화면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