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신한은행사칭 문자 금융사기 본문

컴퓨터 고장,보안,백신/온라인 사기, 금융사기

신한은행사칭 문자 금융사기

금융사기 ARS전화는 "삼성금융"이라고 오는 게 많더군요. "안녕하세요? 삼성금융입니다" 운운으로 시작하는 그거. 중국의 사기범죄조직이 불법 이동통신중계기를 중국에서 밀수해 국내에 무단설치한 다음, 멋대로 전파를 도둑질해 기지국을 만들어 임의 발신전화번호를 생성하고는 국내 통신3사망에 끼어든다는 기사를 본 적 있는데.. 이동통신망이 그렇게 허술한가요? 그렇게 허술하면 돈많은 놈들 중국에서 한국으로 직통 사설망도 만들겠네하는 생각이 듭니다. 지금도 뭐 인터넷으로 국내에 연결해서 불법으로 국내 전파를 쓴다는 얘기가 되니까., 적다 보니 이야기가 참 이상하네요.

한편 문자는 국민은행/KB은행/KB금융, 우리금융/우리은행, 하나금융/하나은행이 유행이었는데 요즘 제 전화기엔 잘 안보이던 신한금융/신한은행도. ㅋㅋ


이거 금융사기입니다.
=====================
[Web발신]
(광고)
"[ 신한은행 ]의 중심은 언제나 고객님이며, 고객님과 함께 더불어 나아가는 사회의 원동력이 되겠습니다."

고객님 안녕하세요.
7월 정부의 추가 경정예산(추경)안에 재난지원금을 편성하여 시행되는 긴급금융지원 접수대상으로 사전 안내드렸으나 현재까지 신청하지 않은것으로 확인되어 재안내 드립니다.
이 문자 수신 대상은 21. 7. 23(금) 18:00까지 아래 필요서류 및 지원내용을 잘 확인하시어 지원기간 내 신청접수 바랍니다.

▣필요서류
본인 신분증 외(추가 제출서류가 필요시 개별 안내)
·문자 수신일로 부터 5영업일 이내 적용, 기한 경과시 대출 신청 철회됩니다.

※지원기간: 2021. 7. 23(금) 18:00까지(선착순 마감접수)
·접수인원이 예산을 초과할 경우 최종지급 금액이 변동될 수 있습니다.

▣지원상품
·1년 무이자 특례보증대출(소상공인, 특수형태 근로종사자, 프리랜서 등)
·코로나 극복통장(마이너스통장대출)
·정부지원 전환대출(대환자금, 추가 생계자금 포함)

▣지원내용
·대출실행(시중은행): 신한은행
·경정예산(추경): 1조원 규모(긴급재난지원금)
·보증비율: 정부보증기관 100% 전액보증비율, 보증료율 0%(대출기간 전액지원)
·담보: 무담보, 무보증
·대출한도: 1000만원 ~ 1억원(최대 보증가능금액 범위 내 개인별 차등)
·대출금리: 연 1.5% (고정금리), 1년 이자상환 유예(실행일 기준)
·대출기간: 5년 (최장 10년 까지 기간 연장 가능)
·상환방법: 원(리)금분할상환, 만기 일시상환

※대출이용 전 유의사항
·대출 이용 중 또는 중도상환 시 고객이 부담해야 하는 비용은 없습니다.
·대출한도 및 금리등은 당행 소정의 심사절차를 거쳐 결정되며, 상기대출 조건은 당행사정에 따라 변동될수 있습니다.
·실제 상품의 계약은 대출거래 약정서, 여신거래기본약관 등의 적용을 받으며, 당행 심사에 따라 대출여부가 결정됩니다.
·단, 신용도판단정보 등록자(신불자), 세금체납, 금융기관 연체, 휴·페업 등 경우에는 지원에서 제외됩니다.

[ 접수문의 ]
·☎: 02-423-0315
·상담가능시간: 09:00 ~ 18:00(은행 휴무일 제외)
※현재 지원 접수자가 많아 다소 통화연결이 지연될 수 있으나 상담신청을 남겨주시면 확인하여 순차적으로 연락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신한은행 ]

무료거부 080-871-0467
=====================

이거 사기전화니까 절대로 걸지 마시고, 수신거부번호도 절대 누르지 마세요.


※ 예전에 정부가 운영하다 종료한 서민금융지원사업 이름을 사칭해 지원금나온다 운운하는 사기문자, 사기전화도 많습니다. 010번호나 02같은 지역번호로 시작하면 일단 거르시고, 그놈들이 사칭하는 금융 회사나 정부기관의 공식 사이트를 네이버에서 찾고 구글검색결과 중 공식 출처로 정보를 알아보세요.
당신에게만 문자나 전화로 몰래 알려주는 특별금융지원따위 없습니다.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