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네이버와 카카오, 앱지도와 PC웹지도 개선희망점: 가독성 본문

아날로그/지도

네이버와 카카오, 앱지도와 PC웹지도 개선희망점: 가독성

네이버맵과 카카오지도를 눈이 안 좋으신 어르신과 같이 보는데,
6.5인치 스마트폰과
27인치 1920×1080 모니터에서
글씨를 알아보기 어려워하셨다.
건물표시글자 등.
그리고 버스정거장 아이콘도 작게 나왔는지 찾는데 시간이 걸렸다.

지도 확대는 되고 있지만, 표시하는 이름 확대나 주요 인프라 아이콘 확대는 안 되는 것을 개선해주면 좋겠다.

예를 들어, 지도 구석에 현재화면상태에서 기본 표시설정대비 글자크기 2x, 3x, 4x 확대 체크박스를 넣든가.. 설정화면말고 지도화면말이다. 지도확대 줌바 옆이라든가.

만약 지금 아이콘이 벡터가 아니라 키우면 보기가 좀 그렇더라도, 그 옵션이 있는 것과 없는 것은 많든 적든 시각 장애를 가진 사람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다. 그리고 고대비 테마가 있는지 모르겠는데 없다면 만드는 게 좋지 않을까. 마이크로소프트 30년 전부터 그런 걸 만들어 윈도우 테마에 넣어주었는데..


※ 네이버지도로 찾은 길찾기와 카카오지도로 찾은 길찾기가 조금 다른 점.
대중교통으로 경로를 찾으면 어떻게 한 것인지 카카오지도는 도보 샛길을 이용하도록 경로를 그어주는 경우가 있다. 예를 들어 아파트 단지 사이에 만들어진, 네이버/카카오 모두 기본 지도에는 길이 표시돼있지 않고 단지간 경계가 되는 담인데 실제로는 길과 문이 있는 곳. 카카오지도에서는 경로안내 점선이 아파트담을 넘어가는데 실제로 거기에는 길이 있는 식이다.
그런 경우, 내리는 버스정거장이 달라져서 걸어야 할 거리가 반으로 줄기도 한다.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