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구글검색 환경설정 중 지역설정항목/:/ 구글 검색연산자 본문

공구함, 튜닝PRG/컴퓨터를 편하게

구글검색 환경설정 중 지역설정항목/:/ 구글 검색연산자

이용자의 관심사에 따라 지역설정을 바꾸는 게 도움될 때가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검색엔진이 ip 등으로 확인가능한 이용자 컴퓨터의 위치를 가지고 언어 기본값을 정하고 결과물을 보여줍니다. 코로나19라고 치면 디폴트값으로 인식된 지역에 대한, 그러니까 우리나라에서 치면 우리니라, 미국에서 치면 미국의 코로나19 통계를 검색결과 첫 화면에 보여줍니다.

 

하지만 뭔가 다른 이유가 있어서, 또는 중국이나 그에 준하는 어느 나라에서 국가가 검색결과 출력을 금지(제한)하는 종류가 있을 때, 그래서 구글이 해당 국가의 정책에 따라주기는 하지만 그것이 구글의 글로벌 정책에서는 보여주는 게 기본일 때는, 그것을 금지하지 않는 국가로 지역을 바꿔주면 출력되지 않던 것이 출력되거나, 검색결과표시 우선순위를 잡을 때 반영된다고도 합니다. 언어설정과는 별개 메뉴에서 취급하므로 지역을 바꾼다고 해서 못 읽을 결과를 볼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됩니다.

 

 

그냥 하나만 찾을 때라면 "고급 검색" 화면을 열면 됩니다.

 

아래 링크 중 "검색창에셔 연산자 사용"이라는 게 있는데, 이것은 상당히 유용합니다.

(+, - 같은 건 네이버에서도 쓸 수 있겠지만 구글이 훨씬 제대로입니다)

 

더 정확한 웹 검색결과 얻기

https://support.google.com/websearch/answer/2466433

구글에서 고급검색 실행하기

https://support.google.com/websearch/answer/35890

설명글 하나

https://www.hedleyonline.com/ko/blog/google-search-operator-complete-guide/

 

 

* 벌써 몇 년 전 이야기지만, 피카사와 함께 구글 데스크탑 서치가 없어진 게 그렇게 아쉬웠습니다.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