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알뜰폰 요금제, 데이터 함께쓰기 120분+400K.. 120분, 120건, 0+400kbps QoS/:/ 데이터 맘껏 2.2GB+/100분.. 100분, 100건, 1Mbps QoS 본문

모바일, 통신/통신서비스, 상품

알뜰폰 요금제, 데이터 함께쓰기 120분+400K.. 120분, 120건, 0+400kbps QoS/:/ 데이터 맘껏 2.2GB+/100분.. 100분, 100건, 1Mbps QoS

이건 "함께쓰기 결합 시 데이터 주기 회선(결합 상대)으로부터 매월 데이터 2GB를 받아 쓰는 요금제"인데, 설명 마지막줄을 보면, " 해당 요금제는 결합서비스 가입 없이도 이용 가능합니다"라고 적혀 있습니다. 그래서 아마 함께쓰기 결합하지 않고 단독가입으로도 쓸 수 있을 것 같은데, 자세히는 물어봐야겠죠. 이 요금제는 기본제공데이터가 없이 바로 400kbps QoS지만, 한편 올레와이파이가 무료제공됩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하며 공공와이파이가 안 되면서 통신사와이파이는 될 때 쓸 수 있겠죠.

 

기본제공 음성 120분, 문자 120건이고 문자는 SMS, LMS, MMS를 다 포함합니다. 즉, 사진첨부 MMS까지 들어갑니다.

데이터는, 400kbps QoS의 체감에 대해서는 전에 여러 번 적었으니 간단히 쓰면, 날씨, 위치확인, 텍스트 동기화, 텍스트위주의 구글 문서도구, HTS, 시세조회, 카카오톡, 간편결제, SNS, 네이버앱 정도를 이미지렌더링되기를 기다리면 쓸 수 있는 정도? 그리고 아마 240kbps정도의 저화질 유튜브를 보거나 들을 수 있을 겁니다. 네이버 지도같은 것은 느긋하게 기다려야 다 표시됐던 것 같은데 못 쓰진 않았다 정도로. 그림많고 확대도 하는 쇼핑앱은 힘들고, 이미지가 많은 요즘 사이트 웹서핑도 쉽진 않고 인내심이 필요합니다, 앱 설치나 업데이트는 하지 않는 게 좋습니다. 게임 종류는 당연히 생각하지 마세요. ㅎㅎ 티스토리 블로깅용으로도 찍은 사진 한 장 그대로 첨부하면 한참 걸립니다.

그러니까,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는 안심감을 주는 정도고 최소필요한이라고 보면 될 듯.

클릭하면 크게 보입니다.

출처: kt엠모바일

https://www.ktmmobile.com/comunity/lteRateList.do?socCode=KISSLCT26 

 

이 종류 요금제

 

 

목록에서 아랫녀석, 데이터 맘껏 2.2GB+/100분 요금제가 눈에 띄네요.

기본제공 통화 100분, 문자 100건,

데이터가 기본 2.2Gbps 에 1Mbps QoS앱니다. 이건 400kbps 보다야 훨씬 쓸 만한 속도일 듯. (물론, 게임 반응속도를 원하거나 유로서비스되는 고품질 OTT영상을 보겠다면 이런 요금제를 기웃거려서는 안 됩니다. 느리니까)

 

 

데이터 함께쓰기 결합을 하지 않고 단독가입해 쓸 때 저 정도면 QoS요금제 중에서는 괜찮아보이는데요. 관심있다면 가입 전 확인필요.

 

 

※ 요즘 요금제 비교사이트에서 찾아보지 않아서, 다른 회사들은 QoS옵션이 들어간 요금제가 어떻게들 나오는지 져는 모릅니다. 찾아보면 혹시 다른 회사에 더 나은 요금제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