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윈도우7에서는 무선랜카드 하나로 동시에 IP공유기역할도 한다? 본문

컴퓨터 부품별/네트워크, LAN

윈도우7에서는 무선랜카드 하나로 동시에 IP공유기역할도 한다?

재미있는 사이트가 생겼군요. 
무선랜으로 인터넷을 하는 컴퓨터가 자신을 게이트웨이로 해서 인터넷을 공유하려면
보통은 랜카드가 하나 더 있어야 합니다.

그런데, 윈도우 7에서는 무선랜카드 하나면 인터넷에 연결해 자기가 인터넷을 하면서
동시에 같은 무선랜카드를 통해 자기 컴퓨터에 다른 컴퓨터를 연결해 인터넷을 공유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 기능이 지금은 활성화되지 않았지만, 아래 사이트에서 프로그램을 받아 깔면 된다고 하네요. clien.net 의 최신소식란에 올라온 이야기입니다. 베타서비스중이며, 이메일주소와 이름 등을 입력하면 받을 수 있다...는데,


FAQ를 보면 이런 얘기가 있습니다.

Can I still join a WiFi network while my computer is acting as a WiFi Hotspot?

Yes, absolutely. You can join a WiFi network and run the Connectify Hotspot on the same WiFi card, at the same time. The Connectify Hotspot is always on the same channel as the WiFi network that you join, but WiFi networks can share the same channel.

거짓말같은데.. 그런데, 아주 못할 일은 아닌 듯도 한 것이, 유선랜도 아닌 무선랜이니 시분할로 쓴다는 말일까요? 두고 볼 일입니다. ^^; 대역폭은 몇 분의 1로 떨어지겠지만, 요즘 무선랜 성능을 생각하면 잘 하면 인터넷은 문제없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랜카드회사에서 그런 드라이버가 나오지 않은 거야 이해할 만 하죠. 그런 거 만들었다는 두 개 팔 거 하나밖에 못 팔 테니)

여튼, 저는 윈도7을 아직 안 써서 이 이야기는 패스합니다.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